• ▲ 연규홍 한신대 신임 총장
    ▲ 연규홍 한신대 신임 총장

    ◇ 한신학원, 연규홍 교수 한신대 차기총장 선임

    학교법인 한신학원은 한신대 차기 총장으로 연규홍 교수(57)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연 교수는 이날부터 한신대 총장서리로 임기를 시작한 뒤 이달 19~22일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한국기독교장로회 제102회 총회'에서 인준을 받으면 총장으로 공식 취임하게 된다.

    한신대 신학과를 졸업하고, 한신대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2000년 교수로 임용된 후  학내 신학과장·평화와 공공성센터장·교목실장·신학대학원장 등을 지냈다.

    ◇ 숙명여대, '창학 111주년 기념 야외음악회'

    숙명여자대학교는 서울 용산구 교내 순헌관 앞에서 '창학 111주년 기념 특별 야외음악회'를 14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숙명여대 관현악과, 피아노과, 음대 동문합창단 및 성악과, 숙명 심포니 오케스트라, 나르샤 중창단, 숙명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이 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 경희대, 'PBF 2017' 개최

    경희대학교는  '유엔 세계평화의날(9월21일)'을 기념하는 'PBF(Peace BAR Festival) 2017' 행사를 선보인다.

    이달 21~22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에서 '전환의 시대: 촛불과 평화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PBF 2017에서는 국내외 석학 등이 참여해 촛불혁명, 체코슬로바키아(현 체코) '벨벳혁명' 등을 조망할 예정이다.   

    PBF 2017은 세계예술과학아카데미(WAAS), 세계시민사회단체연합(CoNGO) 등과 공동 주최한다.

    ◇ 상명대, LINC 사업단 워크숍

    상명대학교 LINC+ 사업단은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세미나를 12일 진행했다.

    상명대 교수, LINC+ 협약기업 관계자 등이 참가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제 발표, 토론, 영화감상 등 소통과 문화 활동을 결합한 행사를 선보였다.

    ◇ 덕성여대 김승민 교수, '핑크리본 전시회'

    덕성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김승민 교수는 이달 20~26일 서울 인사동 아리수갤러리에서 '핑크 리본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로 활동 중인 김 교수는 여성 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전시회를 2014년부터 진행 중이며,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작품 전시와 함께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핑크 리본 퍼즐존' 등이 운영된다.

    ◇ 동국대, '위시티바이오인재 장학금 수여식'

    동국대학교는 경기 고양 바이오메디캠퍼스(BMC)에서 '위시티바이오인재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7일 진행했다.

    2015년 동국대는 고양BMC 주변 지역 상인들과 장학회를 설립,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장학회는 동국대 바이오시스템대학, 약학대학, 한의과대학, 의과대학 등에서 추천한 학생 7명에게 장학금 7백만원을 지급했다.

    ◇ 한국외대, '아랍학 공동학술대회'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교수회관에서 '아랍학 공동학술대회'를 선보인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소설 '엄마를 부탁해' 아랍어 번역 오류 등에 대한 연구 자료가 발표되며 아랍어의 한국어 표기법 권고안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