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보복 악영향 최소화 위해 다각도 대응책 마련 '고심'

아시아나항공, 中 사드 악재에 '멀티패스' 출시... "상용 수요 잡아라"

2분기 중국 매출 전년比 38% 감소, 비중 역시 8.9% 하락
평균 탑승률 상회하는 구간 '판매 촉진' 강화

이지완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10.18 15:50:08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파격적인 할인 조건을 내세운 '중국노선 비즈니스클래스 멀티패스'로 사드 리스크 완화에 나선다. 상용 수요(관광 목적이 아닌 출장 등 비즈니스 목적의 고객)를 잡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6일부터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중국 특정 노선 비즈니스클래스를 1년간 3회 왕복할 수 있는 '멀티패스' 판매를 시작했다.

적용 노선은 김포~북경, 인천~천진, 인천~상하이, 인천~칭다오, 인천~웨이하이, 인천~다롄 등 6개 노선이다.

▲중국노선 비즈니스클래스 멀티패스 적용 노선 및 운임 현황.ⓒ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캡쳐



비즈니스클래스 멀티패스 적용 노선은 아시아나항공 전체 중국 노선 평균 탑승률 72.7%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4~9월 기준 인천~상하이 노선이 76%를 기록했고, 인천~북경 노선은 74%로 집계됐다. 이외 노선 역시 평균 탑승률을 상회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해당 상품의 판매 배경이 1차적으로 '비즈니스클래스 판매 촉진'에 있다는 입장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비즈니스클래스 판매 촉진 차원에서 도입하게 됐다"며 "진행 상황을 지켜본 뒤 문제점이 있으면 보완하고, 잘 된다면 확대해서 진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중국 노선 비중이 높은 아시아나항공이 사드보복 여파 해소를 위해 잘 되는 구간에 대한 판매를 더욱 강화하는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중국 노선 매출은 올해 2분기 기준 120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8% 감소했다. 중국 노선 매출 비중 역시 지난해 22.9%에서 14%로 8.9% 줄었다.

아시아나항공 입장에서는 주요 노선의 매출 감소세가 심화되는 만큼, 다방면에서 돌파구 마련이 필요했다는 얘기다.

업계 관계자는 "사드보복 조치로 중국 노선 매출이 전체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상용 노선 역시 영향을 받지 않을 수는 없다"며 "해당 프로그램은 대한항공 등에서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인 만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사드 리스크 해소를 위한 하나의 대응책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한화, 3분기 영업익 3883억... 전년比 41.12%↓
한화는 올 3분기에 연결기준 영업이익 3883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12%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매출은 11조69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도 2830억원으로 23.61% 줄었다.한화 측은 자체사업 및 한화케미칼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으나 한화건… [2017-11-14 19:13:39] new
메디톡스 매출 성장 추세 지속… 중국시장 등 해외 승부가 관건
메디톡스가 3분기에도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면서 성장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업이익이 다소 하락하기는 했지만 보톡스, 필러 성수기에 접어들었고 중국시장 등 주요국가의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성장 곡선을 이어갈 전망이다.메디톡스는 3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전년동… [2017-11-14 19:12:03] new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모회사 따라 해외 진출 두드러져
인하우스 광고대행사의 해외법인 진출 거점이모회사의 글로벌 사업에 따라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하우스 광고대행사란 대기업 계열사인 광고회사를 의미한다.14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중 해외법인 진출국가와 거점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제일기획으로 43개국 52개… [2017-11-14 18:44:44] new
대한항공·아시아나, 한한령 여파 3분기 영업익 '급감'... 화물 실적 개선 '위…
국내 대형항공사(FSC)들이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 일환인 한한령(한류 금지령)의 영향 등으로 3분기 고전했다. 단, 화물 실적이 지속해서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중 양국간의 냉소적 분위기도 와해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긍정적 신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14일 업계에 따… [2017-11-14 18:36:48] new
오뚜기, 3분기 영업익 443억원… 판관비 증가로 전년比 2.1% 감소
오뚜기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643억원, 영업이익 44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개선됐지만 영업이익은 2.1%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472억원으로 같은 기간 32% 확대됐다.오뚜기의외형 증대를 이끈 것은 면제품과 농수산 가공품류 등… [2017-11-14 18:06:01]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