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대학 및 FNC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 16일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대학 및 FNC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 서울사이버대·FNC엔터테인먼트, 실용음악 실기교육 등 맞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FNC엔터테인먼트와 상호협력 협약(MOU)을 16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로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학생은 FNC 아카데미 시설 사용 등을 지원하고, FNC는 오디션 및 인턴십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FNC와 MOU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음악인 양성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중앙대,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 개소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에서 최근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창수 중앙대 총장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대학의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CAU 2030'으로 우리 대학만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데 데이터기반혁신센터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중앙대 데이터기반교육혁신센터는 대학 내 소통과 공유를 위한 운영체계 구축 등을 위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 사이버한국외대, 대만서 해외연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부는 지난 6~13일 대만 국립가오슝사범대에서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언어수업,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 건국대 인문학연구원, 'HK연구소셥의회 총회 및 간담회'

    건국대학교 인문학연구원은 '인문한국(HK)연구소협의회 총회 및 정책간담회'를 지난 12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협의회 업무보고, HK사업 발전 등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 서울디지털대, 디자이너 명유석 초청 토크콘서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마포교사에서 '제2회 패션토크콘서트'를 20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유석 디자이너가 '2018 글로벌 브랜딩과 패션스토리'를 주제로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학생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