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칸 라이언즈 제약-건강복지 부문 시상식

서울문화재단-에이치에스애드가 집행한 마음약방 소개 동영상


프랑스 칸=이연수 기자

18일(현지 시간)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개막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개막 첫 날, 우리나라의 에이치에스애드(HS Ad)이 서울문화재단의 ‘마음약방(출품명 Remedies for the Soul)’ 캠페인으로 제약 부문에서 은상 하나와 동상 하나를 받았다. 


마음약방은 ‘현대인들의 고단한 마음에 위로의 처방을 준다’는 취지로 집행된 캠페인이다. 현대인이 느끼는 마음의 불편함을 20가지 병명으로 증상화해서 특별 자동판매기를 통해 그림, 영화, 글 등을 이용한 처방을 제공한다. 이 때 투입하는 500원은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마음약방이 수상한 제약(Pharma) 부문은 건강복지(Health & Wellness) 부문과 함께 라이언즈 헬스 행사를 통해서 심사와 수상이 별도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