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게 즐거워진다'는 중의적 표현 눈길
  • ▲ 코리아세일페스타 로고 및 일정 안내 이미지.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
    ▲ 코리아세일페스타 로고 및 일정 안내 이미지.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이 홍보모델 민호가 출연한 광고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행사 알리기에 나섰다. 국내 유명 아이돌이 행사의 홍보모델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 캐치프레이즈 ‘사는 게 즐거워진다’는 물건을 ‘사는(Shopping)’ 재미와 삶을 ‘사는(Living)’ 재미라는 중의적인 표현을 담은 것으로 쇼핑, 관광, 축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코리아세일페스타만의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캐치프레이즈는 홍보모델인 민호의 친근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영상으로 제작해 SNS와 옥외전광판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소비자가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개최된다. 쇼핑과 관광으로 유명한 서울의 다섯 명소(강남, 명동, 동대문, 홍대, 삼성역)에서 권역별 개성이 드러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SNS 채널 등에서 행사의 매력을 느끼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홍보도 추진한다.

    2018 한일 구루타메 페스티벌 in 오사카(일본), 2018 Tourism Expo Japan(일본) 등 주요 관광 박람회에 홍보부스를 열고 예비 관광객들을 만나 행사를 소개한다. Korea Trave Fair(인도네시아), 호치민 ITE 관광박람회(베트남), MATTA Fair(말레이시아) 행사에서도 리플릿 배포 등을 통해 행사를 알린다.

    외국인 대상 홈페이지와 SNS 운영, 해외 유명 온라인 채널(구글, 라인, 페이스북 등) 광고를 진행하며, 외국인 초청 이벤트를 통해 전야제 행사 및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직접 경험해 볼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유통·제조·관광·문화업계에서 대기업은 물론 중소상공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범국가적인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내수진작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유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홍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