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연구 강화 프로그램에 참가한 멕시코 나야리트자치대 학생들. ⓒ경희사이버대
    ▲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연구 강화 프로그램에 참가한 멕시코 나야리트자치대 학생들. ⓒ경희사이버대

    ◇ 경희사이버대·멕시코 나야리트자치대, 연구 강화 프로그램 인턴십 선보여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멕시코 나야리트자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학과 연구 강화 프로그램 인턴십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나야트리자치대 한국학과 학생 4명이 참가했으며 지난달 12일부터 이날까지 경희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소개, 과목, 교육과정 등을 스페인어로 번역하는 작업에 나섰다. 이와 함께 이들은 한국어, 한국문화를 외국인 시선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등을 제안했다.

    앞서 2013년 7월 경희사이버대는 한국국제교류재단 'KF 한국학 보급 사업 시행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나야리트자치대는 올해 2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 한국어 4개 과목을 정규 교과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한국어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호텔, 관광, 외식, 경영, 실용음악, 한국어교육 등의 전공 분야와 연계해 실용적, 융합적 지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고려대 이준호 교수, 국제학술지 'ISIJ International' 부편집인 임명

    고려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이준호 교수가 일본철강협회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ISIJ(The Iron and Steel Institute of Japan) International' 부편집인(Associate Editor)으로 임명됐다.

    ISIJ International 부편집인으로 외국인이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이 교수는 포스코 철강전문교수로 파이넥스 기술개발, 자동차용 아연도금강판 개발 등에 참여한 바 있다.

    ◇ 동국대, 만해로드대장정 개최

    동국대학교 만해연구소는 '만해 한용운 탄생 139주년 기념 만해로드대장정 –만해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생태문화체험' 행사를 10~12일 선보인다.

    만해 한용운 선양사업 지방정부행정협의회 소속 성북구청과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대학생들은 서울 성북구 심우장,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인제군 등을 찾아 생태문화체험에 나선다.

    ◇ 서울여대, 여고생 초청 전공체험

    서울여자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2018년 서울여대 전공체험' 행사를 25일 개최한다.

    수도권 소재 고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 3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여대 입학사정단이 전공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마련했으며 전공교수 특강, 체험활동, 대입전형 설명회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