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육대학교
    ▲ ⓒ삼육대학교
    ◇ 삼육대, 피아노전공 정기연주회 개최

    삼육대학교는 음악학과 피아노전공 첫 정기연주회 '피아노 페스티벌'을 6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피아노, 이야기를 하다'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주회에는 삼육대 피아노전공 학생 50명이 무대에 오르며, 연주곡은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서곡 △조플린 '래그 랩소디' △구노 '파우스트 왈츠' △베토벤 '교향곡 제5번 C단조 작품 67 ‘운명’ 제1악장 알레그로 콘 브리오' 등이다.

    ◇ 동서대, '팹랩' 개소식

    동서대학교는 부산 사상구 교내 전자정보관에서 '팹랩'((Fab Lab) 개소식을 6일 진행한다.

    팹랩은 수업 연계 작품, 개인 아이디어, 단체 아이디어, 시민·기업 아이디어 등을 도출하고 제품개발, 특허출원, 사업화 등이 가능하도록 제작 장비, 설비·공간 등을 제공하며 전문가 자문 등을 지원한다.

    동서대는 올해 구성원을 대상으로 활용 증대에 초점을 맞춰 팹랩을 운영, 향후 지역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 고려대 석림회, 2018학년도 2학기 장학수여식 

    고려대학교 교수들로 구성된 장학재단 '석림회'가 2018학년도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6일 개최한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백주년기념괌에서 진행되는 이번 수여시에서는 학생 56명에게 장학금 약 1억2천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석림회는 1970년 고려대 교수들이 후학 육성을 위해 설립한 장학회로, 현재 교수 915명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