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서울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블록체인대상 수상식'에서 (왼쪽부터)다카하시 마코토 전 일본 도쿄대 부총장, 김성익 삼육대 총장, 정창덕 송호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육대
    ▲ 11일 서울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블록체인대상 수상식'에서 (왼쪽부터)다카하시 마코토 전 일본 도쿄대 부총장, 김성익 삼육대 총장, 정창덕 송호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육대

    ◇ 삼육대 김성익 총장, 4차산업혁명 선도적 역할 기여 '블로체인대상'

    삼육대학교는 김성익 총장이 국제블록체인연합회, 일본 블록체인개발자협회, 한국산업정보보안학회가 공동 수여하는 블록체인대상을 11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 총장은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삼육대는 설명했다.

    ◇ 한성대,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세미나'

    한성대학교 국제교류원 언어교육센터는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운영 성과 세미나'를 13일 개최한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 상상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8년 성북구 다문화가족 아동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성과 등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중앙대 왕동환 교수, 한국고분자학회 신진학술상

    중앙대학교 융합공학부 왕동환 교수가 한국고분자학회 신진학술상을 수상했다.

    1976년 설립된 한국고분자학회는 박사학위 취득 후 7년 미만의 신진과학자 중 공학 발전 등에 기여한 과학자에게 신진학술상을 수여하고 있다.

    왕 교수는 미래 광전자소자에 응용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 세종대 총동문회, '세종가족 등산대회' 가져

    세종대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9일 아차산에서 '세종가족 등산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대 학생, 동문 등 150여명이 참가했으며 세종대 총동문회는 매년 등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