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국대학교
    ▲ ⓒ건국대학교
    ◇ 건국대, 인문학 사업 성과 공유 등 '인문학 한~ 데이' 개최

    건국대학교는 산업연구계교육 활성화 선도대학(PRIME) 인문학 사업 성과 및 비전 등을 공유하는 'KU PRIME인문학 한~데이' 행사를 12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건대 PRIME인문학사업단이 개설한 연계전공 및 인문융합교육 과정에 대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과 과정 등을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소개하는 'PRIME인문학 연계전공 박람회', 산학협력 가족 기업 등이 참여하는 '잡 페어'(취업박람회), PRIME인문학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된다.

    한상도 건국대 문과대학장은 “RPIME인문학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헌신한 여러 교수와 연구원, 학생들의 노고를 이번 행사에서 공유하고 인문학 영역 확장과 교과목의 다양화, 창의적 인문융합인재 양성이라는 성과를 더욱 확산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김준환 교수, '부동산산업의 날' 국토부장관상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김준환 교수가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에서 부동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앞으로 부동산 산업발전과 업계의 발전을 위해 연구활동에 더욱 정진하고, 부동산산업의 저변 확대 등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한성대·강북경찰서 MOU 체결

    한성대학교는 8일 서울 강북경찰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강북서 범죄통합예방지원센터 자원봉사자 상담 인력 활용 등을 위해 협력에 나서며, 한성대 특수대학원 재학생은 사회배려계층 심리상담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상한 한성대 총장은 "앞으로 소외 계층을 지속적으로 배려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원디대, 제주서 건강힐링 특강·빛오름공연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제주 제주대 아라컨벤션홀에서 '2018 제주도민과 함께 하는 힐링 아카데미' 건강힐링 특강을 17일 선보인다.

    특강에서는 △제주 자생한약재 진피 가치와 활용  △한방식이요버의 이해  △우리시대의 풍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이어 원디대는 18일 제주아트센터에서 '2018 제주 빛오름공연'을 개최, 전통공연예술학과 재학생 및 동문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 인하대 이기안 교수, '석천학술상' 수상

    인하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이기안 교수가 최근 열린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석천학술상'을 수상했다.

    석천학술상은 금속·재료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이 교수는 "우리나라 소재분야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한국영어교육학회, 교육협력 맞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테솔(TESOL)대학원은 최근 한국영어교육학회와 MOU를 체결, △학문교류 △학술행사 및 지원 △인재 육성 등 교육협력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양 기관의 협력이 대학원생의 학술 역량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