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7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고려대 국제동계대학(IWC)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에서 IWC에 참가한 외국인 학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 27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고려대 국제동계대학(IWC)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에서 IWC에 참가한 외국인 학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 고려대, '2018~2019 국제동계대학 입학식·오리엔테이션' 개최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2018~2019 국제동계대학(IWC)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5주간 운영되는 고려대 IWC에서는 영국, 호주, 미국 등 해외 대학 교수진이 경영, 경제, 인문, 과학, 한국어 등 30개 과목을 강의한다.

    미국, 홍콩, 브라질, 네덜란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19개국 740여명의 학생이 IWC에 참가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학점과정,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선혁 고려대 국제처장 겸 국제동계대학장은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방학은 학문을 중단하는 기간이 아닌 새로운 경험을 하는 기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육대 총학생회장 등 모교에 장학금 기부

    삼육대학교 김준섭 총학생회장과 박인규 부총학생회장, 곽다빈 총무부장이 '학생회 임원장학금'으로 받은 장학금 360만원을 최근 학교 측에 기부했다.

    이들은 총학생회 임기를 마치면서 기부금을 마련, 삼육대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을 위해 활용하기로 했다.

    김 총학생회장은 "기부를 하면 기분이 좋아진다. 기부야말로 나를 위해 쓰는 것"이라며 "기부 문화가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look2' 패션전시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캠퍼스에서 패션전시회 'look2展'을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가 주최하며 작가 20여명의 패션아트 작품 3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김은경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교수는 "전시 수준과 작품 수준이 상당히 높아 사이버 패션디자인 교육의 성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