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떡국 등 총 20종 구성… LG스마트월드서 다운로드'국내 최초 5개 카메라 장착' 인기몰이… 스티커팩으로 재미까지
  • ▲ LG V40 씽큐 전용 '해피뉴이어 AR 스티커팩' ⓒLG전자
    ▲ LG V40 씽큐 전용 '해피뉴이어 AR 스티커팩' ⓒLG전자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ThinQ)가 AR(증강현실) 스티커로 카메라의 재미를 더한다.

    LG전자는 최근 LG V40 ThinQ 전용 '해피뉴이어(Happy New Year) AR 스티커팩'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되는 AR 스티커팩은 새해를 주제로 한복, 떡국 등 총 20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LG 스마트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AR 스티커'는 다양한 AR 그래픽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합성해 사진을 재미있게 꾸미는 기능이다. 이번에 공개된 해피뉴이어 AR 스티커팩 은 특히 연하장 등등 보낼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LG V40 씽큐는 국내 최초로 5개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또렷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을 찍고 싶은 고객 요구를 반영한 제품이다. 여기에 해피뉴이어 AR 스티커팩을 추가하며 재미까지 더한 셈이다.

    한편 LG V40 씽큐는 △사진의 선택한 부분만 움직이도록 만드는 '매직 포토' △스마트폰에 저장된 다른 사진을 배경으로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스토리 샷' △사진관처럼 조명을 비추는 듯한 효과를 내는 '3D 조명효과'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컬러로 화장 효과를 내는 '메이크업 프로' △나만의 아바타를 이모티콘으로 만들어주는 '마이 아바타'와 'AR 이모지' 등 카메라를 활용한 재미 기능들이 탑재됐다.

    이 제품은 사진의 화질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인 이미지 센서와 센서 픽셀을 업그레이드 하고 낮을수록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는 조리개 값은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인 F1.5를 구현했다. 야간이나 흔들리는 차 안 등 다양한 조건에서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들도 대거 강화됐다. 화질 알고리즘을 개선해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생기는 노이즈를 저감시켰고, 역광에서 인물만 더욱 밝게 표현해 화사한 풍경과 사람의 표정까지 생생하게 촬영 가능하다.

    카메라 수는 많아졌지만 169그램(g)의 무게와 7.7밀리미터(mm) 두께로 6.4인치 이상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