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작전역세권 리딩 단지 거듭날 것"
  • ▲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투시도. ⓒ삼호
    ▲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투시도. ⓒ삼호

    삼호와 대림산업은 인천 계양구 효성1구역 재개발 단지인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주택전시관을 2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계양구 효성동 254-1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 39~84㎡ 총 164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전용 46~84㎡, 5개 타입, 83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계양구 도심의 풍부한 생활·교육·교통 인프라를 모두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등 대형 마트가 주변에 위치해 있고 계양구청과 계양경찰서를 비롯해 한림병원, 메디플렉스 세종 등 관공서와 생활편의시설 등도 가깝다. 또 단지 주변으로 쇼핑 및 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와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효성남초와 인접해 있고 명현초·중, 효성고 등 학군과 계양구립 효성도서관도 가까워 초·중·고 12년간 교육 걱정 없는 학세권 단지로 평가 받는다. 특히 효성남초의 경우 올해부터 교사들의 자발성과 학교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인천의 혁신교육을 이끌어갈 모델 학교의 역할을 수행하는 '2019행복배움학교'로 선정됐다.

    교통인프라도 탄탄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과 직선거리 700m, 간선급행버스체계(BRT)는 도보 5분 내외로 인접해 있어 이들 모두 단지 가까이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BRT는 버스중앙전용차로, 환승시설 등 지하철 시스템을 적용해 정시성과 신속성을 갖춰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만큼 단지 가까이서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지 바로 앞 봉오대로, 경인고속도로 부평IC를 통해 인천 청라~서울 강서권으로 한 번에 오갈 수 있으며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인접한 부천과 김포 등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수도권지하철 2호선 연장사업(홍대입구역~원종역~작전역~청라역)이 진행 중인 사전 타당성조사를 거쳐 본격적으로 추진되면 향후 상암·여의도·강남·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 시간은 획기적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작전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계양1구역(2371가구)와 작전현대(1133가구) 등 도시정비사업과 함께 계양구 일대 약 5000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를 형성하게 된다.

    특히 이 단지는 이들 도시정비사업 내에서도 가장 먼저 분양되는 만큼 이들 단지는 물론, 지역 일대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정부가 단지 인근의 귤현·동양·박촌·병방·상야동 일대를 3기 신도시인 계양 테크노밸리로 지정하면서 S-BRT 운영, 국도39호선 확장 및 인천공항고속도로 IC 등을 신설해 서울 접근시간을 평균 15분, 여의도까지 25분 내 소요될 수 있도록 하는 교통 인프라 확충안을 발표함에 따라 서울을 비롯한 인천과 경기 서부권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 ▲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조감도. ⓒ삼호
    ▲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조감도. ⓒ삼호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100% 지하주차장 설계가 도입된다. 특히 아파트 진입로에서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차량출입구를 설계해 지상에는 비상차량 등 일부 차량을 제외하고는 차가 다지니 않는 쾌적한 아파트로 지어진다.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하면서 단지 지상공간을 왕벚나무길과 느티나무길, 이팝나무길 등 우수한 조경시설로 꾸며진 자연 친화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외부에는 완충 녹지를 조성해 차량 소음을 최소화했다.

    중앙에는 생태연못과 휴게쉼터 등이 구성돼 입주민들의 휴식과 만남의 장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를 둘러싼 건강 산책로, 주민운동시설 등을 배치해 여가를 즐기기에도 좋은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안팎에는 크고 작은 어린이공원과 연령대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3개의 특화 놀이터가 마련되고 계양구립 효성도서관, 청소년수련시설(문화의 집)도 인접해 아이 키우기 좋은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전 가구 전용 85㎡ 이하 중소형 물량으로 구성됐으며 통풍 및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판상형, 타워형 두 가지 설계가 타입별로 적용된다. 공간 효율성을 높인 특화설계가 곳곳에 적용되며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고급마감재를 사용해 세련미와 고급감을 살렸다.

    책상겸용 붙박이장, 침실 붙박이장, 포켓수납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과 수납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일부 가구에는 냉장고 수납장, 청소기 전용 수납장 등 특화된 수납공간을 적용해 가구 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인테리어에도 차별화를 더했다. 거실에는 깊이 있는 공간감을 연출하는 이탈리안 감성의 '체포 그레이' 타일과 은은한 패턴과 내추럴한 질감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부카 비앙코' 타일을 활용한 디자인 아트월이 적용된다. 바닥에는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 '세라'를 적용해 공간감과 안정감을 더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9·13대책에 따라 강화된 청약제도와 대출규제 등을 적용받지 않는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조정대상지역보다 10%선 정도가 높아 상대적으로 주택자금 마련에도 용이하다.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월11일 발표되며 정계약은 25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