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육대학교
    ▲ ⓒ삼육대학교

    ◇ 삼육대, 지역주민 초청 '신년음악회' 개최

    삼육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80주년기념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신년음악회'를 31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 피아니스트 송영민, 색소포니스트 김태영, 바리톤 박정민 등을 비롯해 TWMF 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삼육대 관계자는 "음악회에서 연주자들은 익숙한 정통 클래식 멜로디부터 가곡, 탱고에 이르는 흥미진진한 레퍼토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중앙대 유산균' 치즈, 아토피 피부염 완화 효과 규명

    중앙대학교 김원용 교수 연구팀이 2008년 발굴해 '중앙대'로 명명한 신종 유산균 '락토코쿠스 중앙젠시스 CAU 28'이 아토피 피부염 완화에 효과가 있음이 규명됐다.

    '중앙대 유산균'으로 제조한 크림치즈가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개선 효과를 입증한 것으로 대학 측은 건강보조제, 치료제 등으로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네이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터'(Scientific Reports) 24일자에 게재됐다.

    ◇ 경희사이버대·쿠팡, 산업체위탁 MOU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이커머스기업 쿠팡과 산업체위탁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경희사이버대는 쿠팡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장학 혜택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는 "전문교육프로그램으로 평생교육과 재교육의 기회를 제공, 개인역량 뿐만 아니라 업무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원 경희사이버대 대외협력팀 팀장은 "MOU 체결을 통해 재정 부담 없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