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서 진행된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성균관대, 멀티캠퍼스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균관대
    ▲ 7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서 진행된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성균관대, 멀티캠퍼스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균관대

    ◇ 성균관대·멀티캠퍼스, 산학협력 MOU

    성균관대학교는 교육기업 멀티캠퍼스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측은 △글로벌 교육사업 △교육과정 공동개발 △인공지능(AI)·바이오 등 공개과정 운영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은 "성균관대가 기업의 교육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가적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AI·바이오 등 4차 산업 핵심기술 관련 교육과정 개발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고려대 석림회·직원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고려대학교 교수들로 구성된 장학재단 '석림회'가 7일 고려대 학생 52명에게 장학금 약 1억원을 전달했다.

    1970년 설립된 석림회는 고대 교수 900여명이 활동 중이며 후학양성을 목적으로, 매해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타의 모범이 되는 장학생 100여명을 선발하고 있다.

    윤영민 고려대 석림회장은 "항상 응원하는 우리 교수들과 학교가 뒤에 있음을 잊지 말고 조금만 더 힘을 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고려대 직원장학회는 학생 6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 장학금 1200만원을 후원했다.

    고려대 직원 342명은 매달 일정액을 기부, 단과대학에서 추천한 우수 학생에게 등록금의 50%에 해당되는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정철 대외협력처 부처장 겸 대외협력부장은 "약소한 금액이지만 여러 직원들의 소중한 정성을 통해 마련된 장학금이 장학생들의 학업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 삼육대 약학과-미국 로마린다대, 공동 심포지엄

    삼육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는 지난 6일 미국 로마린다대 약학대학과 공동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발표 및 강연 등이 진행됐으며 학문 교류, 대학 발전 방향, 교환학생제도 도입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성숙 삼육대 약학대학 학장은 "이범 심포지엄은 1979년 설립된 약학과 40주년을 기념해 마련돼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로마린다대와 심포지엄을 정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