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제1회 학술제와 북페어' 개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테솔(TESOL)대학원은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에서 '제1회 학술제와 북페어'를 6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어교육 방향 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강, 학문 교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최신 영어교육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이날 행사는 영어교육 분야 저명한 교수 및 전문가 특강과 TESOL대학원 졸업생들이 마련한 학문 교류 세션 등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원디대·밀양시, 관학협력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최근 밀양시와 관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웰니스 분야 문화콘텐츠 연구 및 공동개발 △평생교육 자문·지원 △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요가, 명상, 웰니스 부문에서 다양한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규열 원디대 총장은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차문화경영학과, 웰빙문화대학원 등을 개설하고 관련 분야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만큼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서울여대박물관, '제3기 조선왕릉아카데미'

    서울여자대학교박물관은 서울 노원문화원과 함께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를 조선왕릉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제3기 조선왕릉아카데미'를 선보인다.

    첫 행사는 3일 서울 노원구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관에서 진행됐으며 내달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 과정이 운영된다.

    송미경 서울여대박물관 관장은 "이번 강좌는 조선왕릉의 역사 및 문화와 관련된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