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연동 기부 시스템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개발플라스틱 제로 굿액션 캠페인 기금, 해피빈으로 전달 예정신개념 O2O 기부문화 조성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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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GF리테일과 네이버해피빈이 지난 28일 ‘온·오프라인 연결을 통해 배(倍)가 되는 기부문화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네이버해피빈 최인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BGF 사옥에서 진행됐다.

    네이버해피빈은 국내 최대 포털사인 네이버가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플랫폼이다. 착한 기업과 함께 만들어가는 굿액션 캠페인, 자체 기부 화폐인 콩을 통한 기부 지원, 소상공인을 위한 펀딩 등 다양한 방식과 주제로 약 1600만 기부자와 함께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네이버해피빈과 손잡고 전국 1만4000여 CU 점포 인프라을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시너지를 내는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전국 CU 인프라와 네이버해피빈의 연동 기부 시스템 개발 △BGF그룹과 네이버해피빈의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BGF리테일은 50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 중인 ‘플라스틱 제로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전국 CU에서 모인 환경 기금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기부할 계획이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BGF리테일은 고객과 사회의 좋은 친구가 되겠다는 비전 아래 지역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일에 앞장서 왔다”며 “네이버해피빈과 함께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신개념 O2O 기부문화를 만들어가는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편의점 인프라를 공익적 채널로 활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재난구호 및 예방 프로그램 ‘BGF브릿지’ △길 잃은 아이를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돌려보내는 ‘아이CU’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고용 및 창업을 돕는 자활근로사업 ‘CU새싹가게’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CU투게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