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다이닝·교육·문화복합공간 약속컨설팅사와 협업…입점브랜드 구성 상가 최초 바이러스 차단시스템 적용
  • ▲ 반포3주구 단지내상가 외관디자인. ⓒ 삼성물산
    ▲ 반포3주구 단지내상가 외관디자인. ⓒ 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반포3주구 주택정비조합에 세계적 디자인회사와 상가컨설팅사간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복합상가 조성을 약속했다.

    삼성물산은 반포3주구 상가 이름을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로 정하고 세계적 디자인업체인 '퍼킨스 이스트만'과 협력해 압도적인 화려함을 갖춘 외관디자인을 제안했다. 특히 상가외부에 적용된 회전형 루버는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바뀌어 반포의 새로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삼성물산은 글로벌 상가컨설팅사인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와 협업을 통해 쇼핑뿐아니라 다이닝·교육·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입점브랜드를 구성, 반포3주구 상가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이미 유명 식음브랜드와 프리미엄 슈퍼마켓이 입점의향서를 제출한 상태로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를 프리미엄 외식공간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또한 삼성물산은 강남 유명학원 유치로 반포3주구 상가를 새로운 교육타운으로 특화할 계획이다. 대치동서 명성이 높은 '생각하는 황소수학'과 '당일깨기 학습법 강안교육', '파고다 아카데미' 등이 입점의향서를 냈다.

    여기에 웨딩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반디앤루니스 등이 입점의향서를 줬고 디스커버리 캠핑리조트 운용사와 연계해 루프탑 글램핑장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상가 1층 중앙광장에는 아트 그린 플라자를 설계해 다양한 이벤트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삼성물산은 착공부터 입주시까지 단계별 전담팀을 구성해 상가가치를 높이고 조기에 상가 임대수익을 낼 수 있게 지원전담창구를 운영키로 했다.

    아울러 상가 전용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키오스크를 연계한 마케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삼성전자 솔루션시스템 설치를 제안했다.
     
    또한 단지내 상가 최초로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저감할 수 있는 차단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측은 "반포3주구 상가에 차별화된 외관디자인뿐아니라 4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 입점의향서 제출을 통해 반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