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이 감일지구내 첫번째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감일'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감일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지하 4층~지상 8층, 연면적 5만7000여㎡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운동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감일지구는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감이동 일대 168만7000㎡ 부지에 총 1만4000여가구가 공급되는 미니신도시급 공공택지지구로 서울 송파구·강동구·위례신도시·거여·마천재정비촉진지구와 가깝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은 지식산업센터가 갖춰야 할 요소들을 두루 지녔다.
교통은 단지 인근으로 감일순환로·신우실로가 위치하며 서울지하철 5호선 마천역이 단지와 멀지 않다.
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중부고속도로가 지근거리로 서울~세종고속도로가 2024년 개통예정이다.
사실상 송파생활권이면서 분양가가 싸고 다양한 세제혜택도 강점이다. 현대ENG는 취득세 50% 감면과 재산세 37.5% 세제혜택을 비롯, 계약금 10%·중도금 최대 50% 무이자혜택을 제공한다.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특화설계도 접목했다. 먼저 지식산업센터내 메인로비에는 입주사 방문고객의 미팅공간을 위해 오픈라운지가 마련되며, 법정 기준보다 많은 466대 규모 주차공간을 갖췄다.
또 업무공간 개방감을 위해 지상 2~7층 층고를 4.5m로 8층은 5.0m로 높였다.
휴게공간도 다채롭다. 지하 1층 썬큰공원을 비롯해 옥상정원·담소마당·꽃향기원·암석원·푸른마당 등 휴게시설이 들어서며, 천마산과 금암산·캐슬렉스 서울GC 등 녹지공간에 둘러싸여 있다.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도 눈에 띈다. 일단 감일지구내 상업용지 비율은 3%대로 타 수도권 택지지구보다 낮은 편이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고정수요를 비롯해 사업지와 약 300m거리 약 2200여가구 아파트 입주수요·문화복합시설 및 공원·종교시설 이용객까지 약 1만4000여가구 배후수요를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상업시설이 위치한 곳은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 눈에 잘 띄는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송파생활권인 감일지구 핵심입지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교통여건 등 기업을 경영하기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며 "현대엔지니어링의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인 현대 테라타워가 적용되는 만큼 하남감일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