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22일 오픈CU, 10번째 지역 특산물 홍천 곤드레 간편식 시리즈 출시CJmall, ‘슬기로운 육아생활’ 여름방학편 기획전 오픈
  • ◇현대百,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22일 오픈

    현대백화점이 쿠팡, 마켓컬리, SSG닷컴이 선점하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기존 업체와의 경쟁을 위해 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신선식품과 델리·베이커리 등 F&B, 외부 유명 맛집의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백화점 전문 식당가의 조리식품까지 총망라한 온라인 식품 전문몰로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동시에 선보인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현대백화점 식품관 상품을 통째로 집에 배송해준다'는 콘셉트로,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밤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집으로 배송해준다.

    현대백화점측은 기존 백화점 식품관 이용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신규 고객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백화점 기반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 ◇ CU, 10번째 지역 특산물 홍천 곤드레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10번째 지역 특산물 간편식 시리즈인 홍천 곤드레 간편식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국내 농수축산가의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강원, 전남, 제주 등 전국 다섯 개 도(道) 산하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한 품질의 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선보여왔다.

    청정 홍천군의 해발 800~1000m 고랭지 밭에서 친환경 방식으로 재배된 곤드레가 듬뿍 들어간 상품들로, 홍천 곤드레 정식, 곤드레 김밥과 삼각김밥 세 가지로 출시된다.

    CU는 앞서 보성군의 녹차과 꼬막, 횡성군과 안동시의 한우, 완도군의 감태와 전복, 제주도의 백년초와 흑돼지, 고창군 장어, 의성군 마늘을 활용한 아홉 가지 지역 특산물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CU는 앞으로도 제철 지역 프리미엄 원재료를 활용해 차별화 메뉴 개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 ⓒCJ ENM 오쇼핑부문
    ▲ ⓒCJ ENM 오쇼핑부문
    ◇ CJmall, ‘슬기로운 육아생활’ 여름방학편 기획전 오픈

    CJ ENM 오쇼핑부문 온라인쇼핑몰 CJmall이 ‘슬기로운 육아생활’ 여름방학편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몸튼튼 마음튼튼’(승용완구·목욕), ‘우리집 키즈카페’(교구·완구·매트류), ‘교육 맛집’(학습·교육·어학상품), ‘동물농장’(펫 상품)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한 슬기로운 육아용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방학 동안 아이들과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는 집콕 육아에 도움을 줄 홈스쿨링 상품도 있다. 영어 콘텐츠 4800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리틀팍스 12개월 이용권’은 애니메이션으로 영어 동화를 보고 들을 수 있으며 eBook으로는 읽기 연습까지 가능해 자연스러운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오는 27일 오전 10시 25분 CJ오쇼핑 여름방학 특집 방송도 예정됐다.

    방학 기간 동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반려견을 위한 상품도 선보인다. 반려견의 잇몸과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견사돌’을 21일 오후 2시 35분에 CJ오쇼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우리농산물 살리기 특별방송 ‘NS만남의 광장’ 론칭

    NS홈쇼핑이 우리농산물을 살리기 위한 특별방송 ‘NS만남의 광장’을 22일 오후 6시 35분 방송한다. ‘NS만남의 광장’에서는 주방기기 판매와 함께 시연에 활용하는 우리 농산물도 동시에 판매한다.

    22일 첫 방송되는 ‘NS만남의 광장’에서는 주방기기 ‘에버홈 글라스텐 다지기’와 우리 농산물 ‘농협해남깐마늘’을 소개한다. ‘에버홈 글라스텐 다지기’는 강력한 모터로 빠른 시간 내에 대용량도 쉽게 다질 수 있어 김장이나 많은 음식을 준비할 때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간편한 분리세척으로 관리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방송 중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해남 땅끝 농협 깐 마늘’(2.5㎏, 2만8500원)은 2020년 국산 햇 마늘이다. 전라남도 해남에서 붉은 황토와 청정해역의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향이 좋은 난지형 마늘로 속이 알차고 보랏빛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NS만남의 광장’ 론칭 방송 기념이벤트도 진행된다. 방송 중 다지기와 마늘 상품 두가지를 모두 구매하면 실결제금액의 10%인 적립금으로 증정한다. 적립금은 동시 구매 1건당 1번 8월 10일 적립되며 사용 기한은 9월 20일까지이다.

    'NS만남의 광장'은 소비가 저조해진 우리농산물의 구매촉진 활동을 고민하다가, 시청자가 식품 판매 방송의 요리 시연을 보고 호감을 갖게 돼 구매로 이어지는 것에 착안해 기획됐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시원한 여름 별미 메뉴 ‘냉메밀’ 출시

    세븐일레븐이 여름 별미 상품으로 꼽히는 ‘냉메밀(3800원)’을 선보이며 조리면 구색 확대에 나섰다.

    여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는 ‘냉메밀’은 가쓰오 풍미가 가득한 육수에 쫄깃한 메밀면발이 특징이다. 대파, 무즙, 계란, 김가루, 와사비 등 다섯 가지 고명을 담았다. 얼음컵을 무료로 증정해 시원한 얼음육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더운 날씨에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시즌 조리면이 인기몰이 중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들어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체 조리면 매출이 전년 대비 116.0%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절기 특수를 겨냥해 출시한 ‘비빔막국수(6월 출시)’, ‘열무비빔국수(4월 출시)’가 현재 조리면 카테고리 매출 1, 2위에 오르며 여름철 최고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