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코로나19에 '파트너스 상생포럼' 비대면으로 진행CU "코로나19 재확산에 편의점 배달 서비스 급증"이랜드, 육아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 ‘키디캔디’ 셀러 모집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코로나19에 '파트너스 상생포럼' 비대면으로 진행

    NS홈쇼핑은 상생협력 프로그램인 '파트너스 상생포럼'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우수파트너사에 온누리 상품권과 꽃바구니 등을 전달했다.

    2008년부터 매 분기 열리는 '파트너스 상생포럼'은 NS홈쇼핑이 주요 파트너사 경영진을 초대해 경제·인문학 강연을 실시하고, 간담회와 베스트 상품 시상식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고, 우수파트너사에 꽃바구니와 온누리 상품권 등으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파트너스 상생포럼 외에도 금융지원, 중소기업 상품·브랜드 개선 지원, 판로지원, 교육지원, 경영안정을 위한 PP교육과 상품력 강화를 위한 품질관리 교육 등 파트너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 "코로나19 재확산에 편의점 배달 서비스 급증"

    CU가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시작된 이달 17일부터 28일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배달 이용 건수가 전월 동기 대비 76.4%나 늘었다.

    재택근무 등의 영향으로 평일 이용 건수가 전월 대비 92.9% 뛰어 주말 60.4% 보다 훨씬 더 높은 신장폭을 나타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이후 편의점의 24시간 배달 서비스가 점차 입소문을 타면서 23시 이후부터 익일 06시까지 배달 서비스 매출은 도입점 기준 전월 동기 대비 32.7%나 껑충 뛰었다.

    지난해 8월 배달서비스 인기 품목은 과자, 음료, 간편식 순이었지만 올해는 음료, 가정간편식(HMR), 안주류, 생수, 식재료 등으로 크게 변했다. 기존에는 긴급하게 필요하거나 소량의 상품을 주문하기 위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이 최근에는 편의점 배달을 통해 간단한 장보기까지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CU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실상의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취해지면서 배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배달 가능 품목을 기존보다 2배 늘린 약 8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9월부터는 수도권 일부 점포를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개시함과 동시에 24시간 배달서비스도 대폭 늘인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전국 가맹점 계산대에 '비말차단막' 설치

    세븐일레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점포 운영 및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해 전국 1만 200여 가맹점에 비말차단막을 설치하고 마스크 10만여 장을 지원한다.

    전국 가맹점 계산대에 비말차단막을 설치하고 고객과 근무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해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선다.

    비말차단막 설치 비용은 세븐일레븐 본사가 전액 부담하며, 9월 2주 차부터 수도권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국 모든 점포에 설치될 예정이다.

    또 세븐일레븐은 비말차단막 설치와 더불어 보건용 마스크(KF94) 10만여 장을 마련해 전국 가맹점에 전달한다.

    다음달 초부터 각 점포에 순차적으로 10매씩 지급되며, 전달된 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안전한 매장 운영을 위해 경영주 및 근무자가 착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 ▲ ⓒ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
    ◇이랜드, 육아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 ‘키디캔디’ 셀러 모집

    이랜드리테일의 아동패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키디키디’가 국내 최초 아동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키디캔디’ 론칭에 앞서 해당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개인 셀러를 모집한다.

    키디메이트 셀러에는 아동 패션에 관심이 높은 주부, 아동 관련 부문의 기창업자, 투잡에 대한 의지가 있는 워킹맘 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키디메이트 셀러로 선발된 지원자는 일정 기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후 서울 남대문에 위치한 키디캔디 마켓 쇼룸에 방문해 본인이 판매할 아동복/육아용품 등을 선정한다.

    상품을 선정하면, 키디메이트 셀러는 사진 촬영과 상품 업로드에만 집중하고, 기존 개인 셀러들이 쇼핑몰을 운영하며 가장 크게 어려워하는 상품기획, 상품사입, 배송, CS(고객서비스), 마케팅 등은 모두 이랜드 측에서 담당한다.

    이번 키디메이트 선발은 다음 달 11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같은 달 1차 당선자를 발표하고 이어 10월 19일 2차 당선자 발표를 통해 마무리한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스포츠, 공효진·류준열과 예능같은 광고 선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아웃도어 광고 트렌드에 변화를 불러온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광고는 상품의 주요 기능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전개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코오롱스포츠의 2020 가을 광고는 관찰 예능 같은 자연스러운 스토리 라인에, 자막과 음성으로 정보를 반복 노출하는 ‘디지털 화법’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등산’ ‘캠핑’ ‘솟솟’ 등 각기 다른 일상의 아웃도어 상황에서 위트 있는 장면을 연출한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장거리 여행보다 가까운 야외 활동이 주목받고 있는 현실을 반영한 것.

    또 광고에서는 이번 시즌부터 코오롱스포츠의 모델로 활약하는 배우 공효진과 2019년 가을·겨울시즌부터 함께 해 온 배우 류준열이 동반 출연한다. 두 사람은 광고 속에서도 실제 선후배 사이로 등장, 빠른 템포로 대화를 주고 받으며 코오롱스포츠의 FW 주요 제품들을 반복적으로 알려준다. 

    ‘등산’ 편에서는 ‘산타 레깅스’와 트레킹 슈즈 ‘무브’, ‘캠핑’편에서는 ‘오두막’ 텐트와 다양한 캠핑용품, ‘솟솟’편에서는 리버서블(안팎으로 돌려 입을 수 있는) ‘키퍼’가 그 주인공이다. 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 같은 장면 연출에 눈에 띄는 자막과 출연자 목소리를 노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려는 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