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CJ몰 앱 구매시 전 패션 상품 10% 적립현대백화점, 추석 선물박스 소독… '안심 배송' 도입쿠팡, 가을·겨울 시즌 맞아 '9월 패션위크'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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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오쇼핑, CJ몰 앱 구매시 전 패션 상품 10% 적립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이 오는 30일까지 한달 간 패션 상품 적립 행사 ‘패션의 모든 것, 9월엔 10%’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패션 성수기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가을·겨울 신상품을 포함한 모든 TV 방송 패션 상품을 CJ몰 앱으로 구매하면 10%를 적립금(최대 10만 원 한도)으로 지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VW 베라왕 헤링본 울자켓 △더엣지 케이프 하프코트 △칼 라거펠트 트위드롱코트 △M12 자켓 등이 있다.

    패션 방송 콘텐츠도 다채롭게 꾸민다. CJ오쇼핑 패션 전문 프로그램 ‘힛더 스타일’(HIT THE STYLE)은 출연진, 상품 라인업,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새롭게 구성하고 시청자를 찾아간다.

    매주 토요일 저녁 10시 25분부터 방송하는 ‘힛더 스타일’은 최근 론칭 4주년을 맞아 프로그램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해 온 CJ오쇼핑 간판 쇼호스트 임세영을 필두로 비주얼 디렉터 조서현, 남성 패션 전문 쇼호스트 김민성까지 합류해 유익한 패션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5일 방송은 ‘FW 신상 론칭 쇼케이스 특집’으로 상품 라인업을 열 개 이상으로 늘렸다. 모든 상품을 CJ오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로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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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박스 소독… '안심 배송' 도입

    현대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매장에서 구매 후 배송되는 모든 선물세트를 대상으로 '안심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선물세트 포장부터 각 가정에 배송되는 전 과정에 방역 지침을 마련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선물세트를 포장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KF94 마스크'와 '위생장갑' 착용을 의무화한다. 물류센터에는 전문 방역업체 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선물세트가 포장된 배송박스에 초미립자 분사기로 '바이오크린액'을 분사해 소독할 예정이다. 소독이 완료된 선물세트에는 배송박스 상단에 '안심 선물 스티커'가 부착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모든 배송 차량을 대상으로 선물세트를 싣기 전에 방역을 진행하고, 선물세트 배송시에는 배송 기사의 KF94마스크와 위생장갑 착용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대면 접촉도 최소화한다. 고객이 요청한 날짜와 장소로 가져다주는 '비대면 배송 서비스'가 원칙이다. 바닥 하단의 오염을 막기 위해 '배송 깔개'를 깔고 그 위에 선물세트를 올려놓을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 전날인 오는 2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명절 선물세트 판매' 기간 접수데스크에 비말 가림막을 설치하고, 핸디형 자외선 소독기를 활용해 대기 공간과 공용 집기를 한 시간 단위로 소독하는 등 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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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팡, 가을·겨울 시즌 맞아 '9월 패션위크' 오픈

    쿠팡은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간절기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는 9월 패션위크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로 이달의 테마는 '티셔츠·셔츠'다. 쿠

    팡은 고객이 많이 찾는 간절기 패션 아이템인 티셔츠·셔츠 컬렉션을 구성했다. ▲여성 티셔츠 ▲여성 셔츠/블라우스 ▲남성 티셔츠 ▲남성 셔츠 ▲유아동 티셔츠 ▲유아동 셔츠/블라우스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의 쇼핑 편의도 높였다.

    이달 패션위크에서는 타미힐피거, LAP, 프레드페리, 탑텐 등 브랜드의 간절기 의류 100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C.에비뉴 상품, 로켓배송 상품, 마켓플레이스 상품이 다양하게 참여한다. C.에비뉴는 쿠팡은 지난 4월 론칭한 패션 전문 플랫폼이다. 로켓배송이나 C.에비뉴 상품은 일부 상품군을 제외하고 구매 후 30일 내 무료 교환·반품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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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플러스, 광주에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 오픈

    홈플러스가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와 손잡고 광주 계림점에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을 연다.

    ‘마을기업 상생샾’은 마을기업 제품의 안정적인 판로 개척과 마을기업 브랜드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상생샾’은 상점(shop)과 착한 소비로 상생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인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명칭이다.

    홈플러스는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광주 계림점 1층 몰 공간에 ‘마을기업 상생샾’ 전용 매장을 구성하는 한편, 우수 제품 발굴과 마케팅 채널을 지원해 마을기업 자체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에서는 광주 무등산에 서식하는 ‘행운의 상징’ 수리부엉이를 모티브로 한 ‘부엉이 수공예품’, 우리나라 전통 공예 기법인 ‘칠보’의 아름다운 색채로 구현한 ‘칠보 주얼리’ 등 이색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주 관내 64개 마을기업이 입점해 식품, 수공예품, 공산품, 화훼 등 50여 개 마을기업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고객 확보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이달 중순 강원 원주점 2호점을 오픈하고, 내년도 사업에 참여할 지자체를 선정해 ‘마을기업 상생샾’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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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홈쇼핑 "올 추석 '집콕' 늘고, '나와 부모님' 위한 선물 구매 증가"

    롯데홈쇼핑이 우수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추석 계획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추석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본인 사용과 선물 겸용’으로 상품을 구입한다는 응답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설문조사에 올해 추석에 ‘고향(친지) 방문’,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는 응답자는 전년과 비교해 감소한 반면, ‘집에서 휴식(47%)’, ‘국내여행(22%)’ 예정으로 답한 비중은10%p높아졌다.

    이 중 추석 선물용 상품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답한 고객은 전체 91.3%로, 주로 일반적인 ‘선물(41%)’ 목적 보다는 ‘본인 사용과 선물 겸용(53%)’, ‘본인 사용(5%)’을 구입 용도로 꼽은 응답자가 많았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보다 접근성과 상품 수령이 용이한 홈쇼핑(58.7%)과 온라인 쇼핑몰(42.9%)을 이용하겠다는 답변이 다수를 차지했다. 상품을 선택할 때 실용성(43%), 품질(38%)을 가장 우선시하며, 품목당 금액은 7만~10만원대(29%)가 가장 적합하다고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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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블루에 매운맛 매출 ↑"… CU, 뉴자이언트 시리즈 출시

    코로나19 스트레스를 매운맛으로 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3일 CU에 따르면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기 시작한 최근 2주 동안(8월 16~31일) 식품류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운맛 상품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2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우울감, 무기력증 등을 느끼는 소위 코로나 블루에 지친 사람들이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한 소비 트렌드는 라면에서 가장 두드러졌다. 불닭볶음면, HEYROO 청양고추라면 등 매운맛 라면의 매출은 전월 대비 20.8%로 크게 뛰었다. 해당 기간에 전체 라면 매출이 11.2%인 것에 비하면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훨씬 높았다.

    최근 홈술족들이 많은 찾는 냉장안주에서는 매콤 닭강정, 매운 곱창볶음, 화끈 불닭발, 불곱창짜글이 등 매운맛 상품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기존 33.7%에서 최근 42.2%까지 10%p 가량 눈에 띄게 증가했다.

    CU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편의점을 대표하는 원조 매운맛 간식인 ‘자이언트 시리즈’를 리뉴얼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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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대만으로 얼음 20만봉지 수출 

    편의점 GS25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은 대만 편의점으로 40피트 냉동 컨테이너 10대 분의 봉지 얼음 1kg 상품을 수출한다. 총 수출 수량은 20만개로 9월 7일 1차분을 시작으로 세차례에 걸쳐 이달 내 선적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얼음 수출은 대만 현지 관계자가 GS25의 빅볼아이스컵얼음(야구공 사이즈의 얼음이 컵에 담긴 상품)과 관련한 보도 내용을 접하고 GS리테일 측에 문의하면서 이뤄졌다. 올해 대만은 극심한 무더위로 최대 명절인 중추절에 얼음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S리테일의 수출 실적은 2018년 11억원, 2019년 30억원에 이어 올해 50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올해 8월까지 350여 종, 32억원 어치의 수출품이 선적을 마쳐 GS리테일의 수출액은 전년 동기간 수준의 1.8배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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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러리아명품관, ‘핀율’ 국내 최초 팝업 스토어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이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에서 24일까지 덴마크 가구 거장 '핀율'의 팝업 스토어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핀율 팝업 스토어에서는 리딩 체어, 사이드 보드, 글로브 캐비넷 등 10여 종의 명품 가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덴마크 왕실의 의자라고 불리며 유려한 곡선이 돋보이는 핀율의 대표작 치프테인 의자(Chieftain Chair)와 메뚜기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디자인한 그래스호퍼 의자(Grasshopper Chair) 등 핀율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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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S홈쇼핑,  PB ‘미트어스’ 광고 공모전 개최

    NS홈쇼핑은 PB(Private Brand) ‘미트어스(Mitus)’를 알리기 위해 젊은 광고인의 아이디어로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로 하고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는 뉴스타즈&영스타즈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뉴스타즈, 영스타즈 공모전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캠프형식으로 진행한 광고경진대회를 온라인 공모전으로 시행한다. 주제는 ‘NS홈쇼핑의 PB 미트어스(Mitus)를 알릴 수 있는 캠페인 아이디어 수립’이다. 

    공모전은 국내외 일반(마케팅 홍보 캠페인 실무 5년차 이하)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뉴스타즈 전문가 광고 공모전’, 국내외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박사과정 제외)대상의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뉴스타즈의 금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2021 부산국제광고제 참관권(90만원 상당) 이 수여된다. 영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심사위원 특별상을 제외한 모든 수상자에게 국내외 유명 광고회사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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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24, ‘공짜 마케팅’ 선착순 민생상품 쿠폰 증정 

    이마트24가 9월 한달 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민생상품 타임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생타임쿠폰은 주중 오후 5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요일별로 다른 민생상품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월요일에는 민생봉지라면(390원), 화요일에는 민생도시락김(200원), 수요일에는 민생아메리카노블랙230ml(700원), 목요일에는 민생라면컵(580원), 금요일에는 민생감자칩(6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타임쿠폰은 당일 오후5시부터 오후11시 59분까지 사용가능하며, 자정 이후에는 쿠폰이 사라진다.

    대상이 되는 상품은 민생라면, 민생도시락김, 민생커피(RTD커피, 파우치커피), 민생2+3바나나 등 민생 인기상품 총 15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