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가을 세일 돌입...최대 50% 할인11번가, 10월 십일절 쇼핑지원금 100만원 쏜다GS25, 대용량 생맥주도 스마트오더
  • ◇아이파크몰, 가을 세일 돌입...최대 50% 할인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9일부터 18일까지 10일 간 ‘가을 세일’을 실시 한다.

    아이파크몰 가을 세일은 캐주얼, 키즈, 아웃도어, 스포츠, 홈데코, 리빙 등 총 12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디스이즈네버댓, 비바스튜디오, 스컬프터 등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의 맨투맨 전 품목이 40% 할인 판매 되며, 엘칸토 매장 신규 오픈을 기념해 20% 할인 혜택 및 9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2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 아이파크몰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및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에서는 아이파크몰 멤버십 앱 회원 대상 ‘10% 특별 할인 혜택’ 제공하며, 가을 세일 기간 중 나이키에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조던1 RETRO’를 증정하는이벤트도 진행 된다.

    이와 함께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줄 다양한 체험 이벤트들도 준비 됐다. ‘도심 속의 자연’을 의미하는 아이파크몰 '어반네이처' 콘셉트에 맞춰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농부시장 마르쉐’가 개최 된다.

    ‘농부시장 마르쉐’는 농부들이 자신이 키운 작물을 가지고 나와 판매하는 장으로, 아이파크몰 4층 더 가든에서 11일 단 하루 팝업스토어 형태로 진행 된다.

    또, 11일과 18일 일요일 오전 11시에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필라테스 위크’가 아이파크몰 4층 더 테라스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 ▲ ⓒ11번가
    ▲ ⓒ11번가
    ◇11번가, 10월 십일절 쇼핑지원금 100만원 쏜다

    11번가가 오는 11일 '10월 월간십일절'에서 다가올 11월 11일 '십일절'에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을 쏜다.

    코로나19 이후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간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K페이 포인트 100만(10명), 50만(10명), 10만(50명) 등 11월 11일에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10월 11일 하루 11번가 앱에서 SK페이 간편결제로 쇼핑한 고객들은 결제금액의 최대 100%를 SK페이 포인트로 환급 받을 수도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누구나 결제금액의 0.5%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랜덤 추첨을 통해 최대 100%(20명, 100만 한도)까지도 받을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11월 10일 일괄 적립돼 11월 11일 하루동안 사용할 수 있다.

    월간십일절의 백미로 자리잡은 하루 7차례 '라이브(Live)방송'과 78개 '타임딜'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하루 종일 펼쳐진다.

    이 날 라이브방송은 건강식품부터 LED마스크, 화장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대표 브랜드사와 협업해 마련된다. 특히 오후 7시 방송에서는 삼성전자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S20 FE'와 '갤럭시워치3'를 쇼호스트가 언박싱하고 직접 사용하는 등 신제품을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S20 FE'를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 대용량 생맥주도 스마트오더

    GS25는 시원한 대용량 생맥주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전국 GS25(제주 제외)에서 찾아 갈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지난 5일부터 '와인25플러스'를 통해 5리터 케그 타입 생맥주 3종을 내놨다. 무거운 맥주를 원거리 마트에서 구입하기 보다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한 점과 캠핑 등 야외 활동을 하려는 지역에 가까운 GS25를 선택해 주문이 가능하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GS25 어플리케이션 '더팝'을 이용해 주문이 가능하다. 고객이 원하는 일자를 지정한 후 전국(제주지역 제외) GS25에서 찾아 갈 수 있다.

    선보이는 대용량 케그 생맥주 3종은 '하이네켄5리터 케그', '타이거5리터 케그', '에델바이스5리터 케그'다. 케그 생맥주는 대형 휴대용 용기에 생맥주 보관 및 추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카르보네이터 압력 장치를 이용해 개봉 후 30일 동안 맥주의 탄산과 신선한 맛을 유지한다.

    전국 6개 크래프트브루어리에서 생산하는 수제맥주 15종도 구입 가능하다. 국내 여행 중 즐겼던 설레임, 백일홍레드에일, 몽크 아메리카IPA, 첫사랑 IPA, 속속 IPA 등 지역 유명 수제맥주를 6입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다만 구매처는 서울 소재 3000여 점포로 한정된다.
  • ▲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롯데홈쇼핑
    ▲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전라남도와 지역경제 활성화 MOU

    롯데홈쇼핑이 8일 전라남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생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비대면 협약식에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서동용 국회의원, 김순호 구례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전라남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로 지원 ▲지역 관광 자원을 활용한 여행 상품 개발 등이다.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전라남도 지역축협이 공동으로 설립한 축산 브랜드 '지리산순한한우' 상품 판매를 통해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구례 특산물인 산수유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연간 60억 원 규모의 전라남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 구례, 목포, 장성 등 자연경관과 맛집으로 유명한 전라남도의 관광 자원을 활용해 국내 여행 상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8년부터 인천, 제주, 강화 등 전국 시군과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 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국내 여행 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지역사회와 실질적인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이완신 대표가 횡성축협 본사를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우수한 농특산물과 관광 자원을 가진 전라남도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특산물 경쟁력 강화, 차별화 상품 개발, 판로 지원 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홈쇼핑이 보유한 채널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활동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위메프
    ▲ ⓒ위메프
    ◇위메프, 10주년 기념 서체 ‘위메프체’ 자체 개발…무료 배포

    위메프가 첫 전용 서체인 ‘위메프체’를 공개한다.

    위메프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위메프체’를 개발, 일반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서체는 전문 업체를 거치지 않고 위메프 임직원들이 직접 디자인과 제작 전반에 참여했다.

    위메프체는 위메프 CI(Corporate Identity)의 형태적 특징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정원에 가까운 O꼴과 굴림, 꺾임의 조화로 정직하면서도 유연한 인상을 표현했다. 오직 고객과 가격을 생각하는 위메프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성격과 밝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도 엿볼 수 있다.

    한글 2780자, 영문 52자, 숫자·기호 69자로 이뤄졌으며 Regular(본문용), Semi Bold(제목용), Bold(제목용) 3가지 버전을 배포한다.

    위메프체는 9일부터 리뉴얼 오픈하는 위메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단 글꼴을 유료로 판매하거나 상표 제작에 활용하는 행위, 임의 수정, 변형은 허용하지 않는다.

    위메프 관계자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직원들의 손에서 탄생한 첫 전용 서체를 공개하게 돼 더욱 의미 있다”며 “위메프체를 통해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위메프의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일관성 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쌀쌀해진 날씨에…세븐일레븐, 뜨거운 커피·군고구마 매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면서 편의점 주력상품의 무게중심이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8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커피, 군고구마, 립케어 등 동절기 상품 매출이 빠르게 오르고, 스포츠음료, 아이스크림, 맥주 같은 하절기 대표 상품 매출이 하락세를 나타내면서 편의점 시즌 교체가 본격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일 최저기온이 10도 미만으로 떨어지기 시작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주요 상품 매출 현황을 전주 대비(9.28~30) 분석한 결과 ‘세븐카페 HOT’ 매출이 40.5% 올랐다. 지난 9월 '세븐카페 ICE'와 'HOT'의 매출 비중 차는 52대 48이었는데, 이번주 들어선 31대 69로 '세븐카페 HOT'이 절대적 우위를 보였다.

    편의점 ‘군고구마’도 같은 기간 25.6% 매출이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6년 ‘군고구마’를 처음 선보였는데 간식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족의 식사대용으로 각광받으면서 호빵을 제치고 편의점 대표 겨울 간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지난 겨울(19년12월~20년2월) 군고구마와 호빵의 매출 비중을 보면 군고구마가 70%, 호빵이 30%였다. 세븐일레븐 현재 전국 2500여점에서 군고구마를 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온수에 타 마시는 원컵 상품이 49.3% 크게 올랐고, 두유가 18.9%, 커피·차류도 27.6% 매출이 올랐다. 그리고 타이즈, 레깅스 같은 겨울 시즌 상품이 본격 출시되면서 스타킹 매출이 57.1% 증가했고, 립케어도 57.0% 올랐다. 안전상비의약품도 10.1% 매출이 올랐는데, 환절기 탓에 감기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면서 감기약 매출이 53.5%나 올랐다.

    이처럼 편의점 겨울 상품들이 일제히 고개를 들기 시작한 것은 그만큼 날씨가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소비 심리 변화에도 빠르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실제 이달 5~7일 서울지역 평균 최저기온은 9.2도로 전주(9.28~30) 대비 6.5도나 낮았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최저 기온이 크게 내려가면서 따뜻한 음료나 동절기 상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예년보다 추운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상품들의 매출 호조가 지금부터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삼삼홀리데이' 프로모션 진행

    NS홈쇼핑이 '삼삼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삼홀리데이 ' 프로모션은 9일부터 11일까지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편성된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하는 행사다.

    적립금은 행사 기간 내 할인 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 30만원 이상 기준으로, 오는 30일에 부여돼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은여성 건강과 미용을 위한 건강기능식품부터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하는 건강식품까지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용한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이너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고려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타트체리와 콜라겐을 젤리 스틱 한 포에 가득 담은 '몽모랑시 타트체리콜라겐'(10일, 오전 11시 40분), 피부 개선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 NS가 함유된 '라이필 더마 콜라겐'(11일, 오전 8시 50분), 석류 농축액 93.2%를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함께 젤리 타입으로 섭취할 수 있는 '빨간스캔들 RED석류'(11일, 오후 8시 30분) 등을 방송한다.

    장 관련 상품도 있다. 장 내 근본 환경부터 지켜주는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9일, 오후 6시 35분), 풍부한 영양성분의 국내산 배암차즈기잎 100%로 만든 '곰보배추 분말'(9일, 오후 9시 30분), 발효과학으로 자연의 영양을 채우는 '이롬 황성주 닥터스 발효생식'(10일, 오후 7시 15분),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C와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함께 섭취하는 '이너셋 면역&비타민C 2000'(11일, 오후 4시 5분) 등을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