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11월 코세페서 100여개 할인행사 연다CU, 전국 법인차량 아동보호 캠페인 싣고 달린다GS25 "핼러윈데이 상품 주거·오피스상권 매출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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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11월 코세페서 100여개 할인행사 연다

    현대백화점이 다음달 1~15일 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를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연다.

    창사 49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가전·가구·침구·식기 특가 77선', '인기 식품 반값 딜'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총 100여개 대형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6~8일 10층 문화홀에서 '아우터 대전'을, 목동점은 '아우터 슈퍼위크'(11월2~5일), 중동점은 '영패션 아우터 균일가전'(11월2~8일), 킨텍스점은 '여성패션 코트 균일가전'(11월2~5일) 등 각 점포별로 겨울 외투 할인 행사를 동시에 연다.

    오는 30일부터는 리빙 부문 인기 상품 77종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식품관에선 고구마·흰다리새우·국내산 삼겹살 등 특가 상품 30선(選)을 선보여 평소 가격보다 20~30% 할인한다.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계란·참치·세제 등 공산품을 종전가 대비 50% 할인해준다.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는 패션업계를 돕기 위해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2'도 진행된다.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대구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등 4개 점포에서 열린다. 영캐주얼·여성패션·남성패션 등 50여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이번 패션마켓'에 참여하는 브랜드 판매 수수료를 종전 대비 5%포인트 가량 인하해 줄 예정이다.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 등 각 계열사별로 다양한 행사도 있다.

    현대홈쇼핑은 다음 달 6~12일 'The H 페스타'를 열고, 현대H몰에서 1만원 쿠폰팩 세트를 매일 증정한다. 현대H몰은 같은 기간 '텐텐 기획전'을 열어 구매 금액 최대 10%를 H포인트로 적립해주고, 5만원 이상 사면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준다. 

    현대그린푸드는 다음 달 10일까지 그리팅몰에서 그리팅죽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 1000명 고객에게 증정한다. 한섬은 다음 달 2~15일 종합 온라인몰 H패션몰에서 타미힐피거·DKNY·캘빈클라인 등 10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강남전시장·기흥전시장 등 전국 리바트 매장에서 다음 달 15일까지 침대·책상·소파 등 가정용 가구 50여개 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 전국 법인차량 아동보호 캠페인 싣고 달린다

    BGF리테일이 경찰청과 함께 전국 임직원용 법인차량을 움직이는 아동보호 광고판으로 활용하는 공익 캠페인을 전개한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CU 임직원용 법인차량 지원제도를 도입하고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전남 등 전국에서 200여 대의 법인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CU 법인차량은 사전 신청을 통해 지급되는 개인용 법인차량과 BGF리테일 임직원이면 누구나 업무 중 차량이 필요할 때 앱으로 예약해 원하는 시간만큼 쓸 수 있는 공용 법인차량으로 운영된다.

    CU는 이들 법인차량 중 공용 법인차량에 아동 실종∙학대 예방 캠페인인 ‘아이CU’의 홍보 배너를 랩핑하여 아동보호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을 높인다.

    아이CU는 길을 잃은 아동 등을 CU에서 임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인계하는 미아 예방 기능과 아동이 학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상황을 목격할 시 POS를 통해 경찰에 신고할 수 있는 아동학대신고 기능 등 전국 CU 인프라를 기반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구축한 아동보호망이다.

    이번 법인차량 공익광고 캠페인은 지방권에서 근무하는 한 임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아이CU가 이웃들의 관심이 반드시 필요한 공익 캠페인인 만큼 전국 각지를 누비는 법인차량을 활용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를 알리자는 제안이 전사적인 공감을 얻으며 채택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법인차량 랩핑 광고는 홍보 효과가 높기 때문에 자사 상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쓰인다. 이번 CU 법인차량 랩핑 광고에 들어가는 홍보 배너에는 “엄마 저 잃어버리면 CU로 오세요”, “당신의 주저 없는 아동학대신고 112, 아이의 생명을 살립니다” 등 아이CU 캠페인 내용을 인지할 수 있는 문구를 강조해 차량이 멈췄을 때는 물론 움직일 때도 눈에 쉽게 띌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해당 홍보 배너는 전국 주요 거점의 공용 법인차량 양쪽 측면에 모두 랩핑되며,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 "핼러윈데이 상품 주거·오피스상권 매출 높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핼러윈데이 풍경도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안전하고 개인적인 공간인 집에서 핼러윈데이를 즐기거나, 직장에서 동료들과 함께 핼러윈 기획상품들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올해 10월 1일부터 25일까지 핼러윈데이(Halloween)관련 상품 매출을 전년 동기대비 상권별로 살펴본 결과 유흥가나 학교·학원가 상권 중심으로 대규모 상품매출이 발생하던 예년에 비해 주거와 오피스 상권의 매출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핼러윈데이인 10월 31일을 앞두고 10월 초부터 △주거 60.8% △오피스 41.3% △유흥 5.8% △학교·학원가 2.1% 신장했다.

    실제로 GS25는 9월 말부터 올해 사회적인 분위기와 환경을 고려해 ‘홈파티’ 콘셉트로 ‘꼬마유령 캐스퍼’ 캐릭터를 활용한 핼러윈데이 상품 30여종을 선보였다.

    GS25는 고객들이 핼러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오렌지컬러 및 호박 모티브를 적용하고 착하고 귀여운 꼬마유령 캐스퍼의 캐릭터가 담긴 스낵과 젤리, 캔디 기획제품을 출시했다.

    10월 1일부터 25일까지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은 젤리와 캔디 등으로 구성된 △트롤리 할로윈베스트14000 △농심 할로윈멘토스8입기획팩 △롯데 에그짱캐스퍼4000 순이었다.

    이와 함께 GS25가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더팝(THE POP) 애플리케이션(앱) 내 나만의냉장고에서 핼러윈 행사상품 구매고객 중 스탬프적립을 통해 ‘꼬마유령 캐스퍼 극세사담요’ 1만개를 증정했던 이벤트는 오픈한지 4일만에 종료됐다.

    10월 8일부터 19일까지 더팝(THE POP) 사전예약으로 판매한 ‘할로윈데이 실속커플세트, 행복가족세트, 홈파티패키지’ 3종 역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GS25는 향후에도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과 상황에 따라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기획해 선보일 방침이다.
  • ▲ ⓒCJENM 오쇼핑 부문
    ▲ ⓒCJ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 앳센셜, 노블리사 카페트 출시…인테리어 상품 확대

    CJ ENM오쇼핑부문 리빙 브랜드 ‘앳센셜’이 스페인 직수입 ‘노블리사 카페트’를 론칭한다. 노블리사는 약 100년 역사를 지닌 글로벌 카페트 명가 ‘유니버셜’의 대표 브랜드다. 앳센셜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홈리빙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카페트 론칭 배경에는 코로나19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공간에 대한 역할과 인식이 변화한데 있다. 집이 단순 주거를 넘어 업무, 휴식, 취미까지 아우르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집에 대한 질적 투자가 하나의 뉴노멀로 자리잡은 것이다. 특히 한가지 아이템으로 집안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는 카페트·러그·벽지 등 포인트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선호도가 늘었다. 실제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월별 가구 소매판매액이 지난해 월 평균 6800억 원대에서 올해 상반기 월 평균 8000억 원대까지 성장했다.

    앳센셜은 오는 28일 저녁 8시 45분 최화정쇼에서 기하학적인 디자인과 과감한 색채가 돋보이는 앳센셜 노블리사 카페트를 선보인다. 스페인 카페트 생산의 90%를 점유하는 일명 카페트의 도시 ‘크레빌렌테’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고급 폴리프로필렌 원사를 사용해 먼지 날림과 변색·얼룩을 최소화 했다. 실의 밀도를 촘촘히 해 탄력성과 내마모성을 높인 자카드 직조 방식을 택했으며 열경화 가공을 더해 부드러운 촉감을 살렸다.

    슈퍼점보특대형(27만9900원), 점보특대형(23만9900원), 특대형(19만9900원), 대형(15만9900원) 중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1m² 당 25만침 이상의 고밀도 침수가 적용돼 선명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오렌지·그레이·레드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생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최화정쇼 단독 사은품으로 가로 120cm, 세로 60cm 멀티 매트와 지름 100cm의 활용도 높은 원형 카페트를 증정하고, 무이자 12개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 ⓒ11번가
    ▲ ⓒ11번가
    ◇11번가, 서울시와 대학생 창업가 혁신상품 판매

    11번가가 서울시와 함께 대학생 창업가들의 혁신 제품들을 소개하는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기획전을 오는 11월 11일까지 연다.

    11번가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에 참여한 서울 소재 34개 대학교 내 50개 창업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들을 기획전을 통해 소개하고 판매한다. 고려대학교 '로보트리'가 개발한 '움직이는 종이로봇 로빗'(학습용 종이 로봇 키트), 서울대학교 '잇마블'의 '맛있저염 도시락'(건강 도시락 세트), 서울 시립대학교 '엔에이엠랩'의 '마이토온 나이아신아마이드 액티브 토너'(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 고농도 함유) 등 100여개 제품이 소개된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동안 참여 판매자들의 판매 수수료를 50% 감면해 주고 기획전 내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 NH카드 전용 20%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등 우수한 창업 제품들의 판매 활성화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생들의 창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서울시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11번가와 서울시,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가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서울시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를 열고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는 이상호 11번가 사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채인묵 서울시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이동진 서울시 자치구청장협의회 회장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대학생 창업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 ▲ ⓒAK플라자
    ▲ ⓒAK플라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다양한 세대와 소통 앞장

    AK플라자 문화 아카데미가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세대의 회원과 소통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9월 분당점 문화아카데미는 인생 제2막을 그려나가는 고객을 찾기 위해 등록된 고객 명부를 샅샅이 뒤졌다. 요즘 뜨는 ‘부캐’ 능력을 갖은 고객을 찾기 위해서다. ‘부캐’는 게임 상에서 주로 쓰이는 단어로, 평소의 나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이나 캐릭터로 행동하는 것을 말하는 유행어다.

    결국 AK플라자는 최종적으로 3인의 회원을 선정해 화보 촬영을 진행했고 SNS 채널에 게시해 그 도전과 열정을 응원했다.

    양병선 회원(69)은 35년간 나라에 헌신한 직업 군인이었지만 지금은 ‘영화감독’을 꿈꾸고 있다. 그는 시니어들이 젊은 세대와 소통하면서도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 꿈이다. 송영심 회원(64)은 대가족 살림을 꾸리는 주부이자 수줍움이 많은 8년차 드러머다. 남편의 권유로 시작한 백화점 드럼 강좌를 통해 스틱을 잡게 됐고, 손주에게 드라마 OST를 연주해 주는 ‘힙’한 할머니이다. 이외에도 7년째 수강 중인 ‘민화수업’를 통해 자연 속 낭만과 감성을 느끼는 소녀이며, 패션을 통해 소울메이트인 소녀와 함께 세상과 소통하는 최윤남 회원(69)의 스토리가 멋진 사진에 담겼다.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는 새로운 판매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방송에 도전했다. 지난 16일에는 퍼스널컬러 전문강사가 출연해 ‘피부톤에 맞는 립 컬러 제안’ 방송을 진행했고, 23일은 조향사가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 찾기’ 영상을 촬영했다. 일반적인 라이브 방송이 판매(Selling)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전문 강사가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것에 비중을 뒀다. 30일에는 ‘슬로우 요가’를 주제로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는 11월4일부터 겨울학기 모집을 시작한다. 계속되는 코로나로 모집인을 예년보다 30% 축소하고, 개인 및 시설 방역지침에 따라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엄격한 관리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