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자동화 광고, 앱 사전체험 광고, 동영상 광고 클릭 영역 확대 등 3종 상품 구성
  • 메조미디어는 광고주 맞춤형 모바일 및 동영상 신규 광고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고 상품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맨플러스(MAN PLUS)’와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시그널 플레이(SIGNAL PLAY)’를 통해 집행할 수 있다. 사용자의 플랫폼 이용 행태에 따른 접근성을 고려해 광고 반응률로 연계함으로써 캠페인 효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3종 상품은 ▲광고주가 보유한 최소한의 정보로 광고 소재를 자동으로 최적화해 제작함으로써 효율적인 지면에 빠르게 광고 집행할 수 있는 ▲‘뉴맨(NEW MAN)네이티브’, 게임 앱 다운로드 전 웹에서 사전 체험을 하면서 게임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다운로드 확률을 올리는 ‘시그널플레이어블(SIGNAL-PLAYable)’ ▲동영상 광고의 클릭 영역을 영상 종료 후 이미지∙텍스트∙아이콘 등으로 확장해 클릭률을 높인 ‘엔드카드(Endcard)’  등이다.

    ‘뉴맨네이티브’를 이용할 경우 일부 소재 및 텍스트를 사용해 여러가지 광고 소재를 자동으로 만들고, 소재별 효율 분석을 통해 광고 효과(퍼포먼스)를 강화할 수 있다. 

    게임 광고주가 ‘시그널플레이어블’을 이용한다면 사용자가 앱 다운로드 전 HTML5로 짜여진 미니 게임을 체험함으로써 각인 효과를 유도해 인지도 및 다운로드 확률을 올릴 수 있다. 

    ‘엔드카드’는 이미 유튜브 등 특정 동영상 소재를 보유하고 있는 광고주라면 별도의 광고 제작 과정 없이 다른 영상 플랫폼에도 이미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 추가적인 캠페인 효율 상승에 적합하다.

    메조미디어는 맨플러스와 시그널 플레이의 타기팅 고도화를 위해 연내 SK플래닛이 보유한 1억 3000개의 비식별 오디언스 데이터를 연동한다는 방침이다.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면 메조미디어는 국내 최대 오디언스 데이터 커버리지인 약 2억개의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정교한 타기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된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광고 상품 출시에 맞춰 고객사를 위한 4분기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조미디어 페이스북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