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강서구에 아동청소년도서관 개점G마켓 글로벌숍, 첫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 론칭NS홈쇼핑, 아름다운가게와 분기별 1억 상당 물품 기부 협약
  • ◇롯데면세점, 강서구에 아동청소년도서관 개점

    롯데면세점은 신한카드와 함께 강서청소년회관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신한카드와 독서 문화 확산 및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롯데면세점은 2014년부터 신한카드와 협약을 맺고 롯데면세점 전 영업점에서 사용된 마이신한포인트 금액의 5% 기부금으로 적립해 아름인 도서관 구축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설립된 도서관에서는 학교, 관공서, 지역주민과 함께 학교 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 안정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롯데면세점은 신한카드와 함께 제주지역에 1호점을 오픈한 이래로 매년 서울과 부산, 인천 등 전국 각지에 도서관을 설치하고 있다.

    원정숙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우리 지역 사회의 이웃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G마켓 글로벌숍, 첫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 론칭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첫 웹드라마를 제작해 선보이며 글로벌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한다.

    23일 첫 방영되는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Can I Step In)'는 남자 다섯 명이 사는 집에 여주인공이 함께 살게 되며 펼쳐지는 좌충우돌 동거 스토리를 그린다. 엠넷 보이그룹 경연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해 탄탄한 실력을 자랑한 K팝 아이돌 온앤오프(ONF)와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에서 임유나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황보름별이 출연한다.

    'Can I Step In'은 총 10부작으로,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에서 방영한다. 본편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은 21일 기준 조회수 133만회를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웹드라마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전 세계 MZ세대와 소통해 온 G마켓 글로벌샵의 새로운 행보다. 현재 G마켓 글로벌샵은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총 9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해, 독보적인 SNS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세계 시청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트렌디한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가 인기 핵심이다.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는 프로듀스101 출신 배우 윤용빈이 한국 문화를 알려준다는 콘셉트로 큰 호응을 얻으며 구독자 27만명을 돌파했고, 이어서 K뷰티에 초점을 맞춘 '인싸언니', K팝 인기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인싸아이돌'까지 운영 중이다. 웹드라마도 그 연장선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 재미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G마켓 글로벌샵 SNS 채널에는 아시아·유럽·중동지역 구독자도 크게 늘어나는 등 제3의 K콘텐츠 붐이 일고 있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G마켓 글로벌샵이 신한류 콘텐츠 허브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카테고리를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K-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G마켓 글로벌샵의 행보에 많은 한국 브랜드사들이 함께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아름다운가게와 분기별 1억 상당 물품 기부 협약

    NS홈쇼핑이 21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과 순환을 위한 아름다운 약속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 내용에 따라 NS홈쇼핑은 앞으로 매 분기마다 TV홈쇼핑에서 판매 중인 직매입 상품 등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할 계획이다.

    첫 기부 물품은 주방, 뷰티, 패션잡화 등 1억원 상당의 상품으로 새해 1월 중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된다. 기부된 물품들은 전국 110여개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하며 판매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실장(상무)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돕고, 이를 정기적인 기부로 이어가고자 아름다운가게와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며 “'삶의 가치창출과 행복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는 NS홈쇼핑의 노력이 코로나19와 힘든 일상에 지친 우리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코로나19극복을 위한 구호활동 지원을 비롯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대구·경북 지역에 마스크 10만장을 기부하고, 4월에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스크와 쌀, 즉석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키트'를 전달했다. 8월에는 긴급 구호 활동으로 코로나 상황 중에 집중호우 피해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시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 ▲ ⓒAK플라자
    ▲ ⓒAK플라자
    ◇AK플라자, 분당점에 업계 최초 '중고명품 자판기' 선봬

    AK플라자가 업계 최초로 '중고명품 자판기'를 선보였다. 내년 6월까지 분당점에서 비대면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을 운영한다.

    '중고명품 자판기'는 스타트업 '파라바라', 중고 명품 온라인 감정 스타트업 '엑스클로젯'과 협업해 기획했다. 파라바라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일정 수치 이상의 추천을 획득하면 분당점 2층에 설치된 자판기에서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으로서 분당 상권의 중고 명품에 대한 수요를 흡수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위메프
    ▲ ⓒ위메프
    ◇위메프, 구글·넥슨과 업계 최초 '게임 라이브 커머스'

    위메프, 구글, 넥슨 등 모바일 대표기업들이 합작한 업계 최초 게임 라이브 커머스가 탄생한다.

    위메프는 구글, 넥슨과 함께 게임 라이브 방송 'WE-STAR Christmas'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는 라이브방송과 판매, 구글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의 추가 혜택 제공, 넥슨은 인기 게임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회사별 플랫폼 분야를 담당한다.

    이날부터 이틀간 위메프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한 고객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메이플스토리M', 'FIFA 모바일' 등 넥슨의 대표 모바일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라이브 방송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2일 오후 9시, 메이플스토리M 22일 오후 11시, FIFA 모바일 23일 오후 9시, 바람의나라: 연 23일 오후 11시 순이다.

    프로게이머 문호준과 게임 스트리머 노돌리, 팡이요, 두치와뿌꾸 등이 출연해 각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게임 운영 꿀팁 등을 소개한다. 방송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쑈'에서 시청할 수 있다.

    게임별로 위메프에서 열리는 딜을 통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하면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이템 프로모션은 31일까지 이어진다.

    위메프 B2B팀 권오인 팀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모바일 각 분야 대표 기업들이 각자의 장점을 살려 함께하는 최초의 프로젝트"라며 "기존에 시도하지 않은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이용자들에게 더 큰 혜택과 재미를 모두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