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홈술족 위한 ‘프리미엄 햄∙치즈 세트’ 출시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 100회 특집 ‘2020 하트대상’ 진행'홍대 핫플'을 집에서… 위메프, '랜선핫플탐방' 오픈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술족 위한 ‘프리미엄 햄∙치즈 세트’ 출시

    홈플러스가 ‘홈술족’을 위한 ‘프리미엄 햄∙치즈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연말 모임을 대신한 ‘홈술’이 늘면서 안주류 성장이 가속화된 데 따른 것이다.

    홈플러스는 우선 가성비와 품질을 자랑하는 ‘존쿡 델리미트 샤퀴테리아 세트를 선보인다. 48개월 동안 건조 숙성시킨 이베리코 뒷다리를 전문가 ‘마이스터’가 직접 손질한 ‘하몽베요타핸드컷’(40g), 이탈리아 정통 살라미 ‘까챠토레’(150g), ‘코파·이탈리안살라미·비프스낵·카바노치’(50g) 등 건조육 대표 상품을 복잡한 조리 없이 즐길 수 있다.

    ‘존쿡 델리미트 팜프레시 델리카트슨 세트'도 판매한다. 신선한 통고기를 그대로 사용해 육결이 살아있는 프랑스식 햄 ‘잠봉’(100g), 촉촉함이 살아있는 호주산 ‘와규 파스트라미’(100g), ‘비어슁켄·모타델라’(500g), ‘컨츄리베이컨·페퍼베이컨·목살베이컨’(100g), ‘델리부어스트·데브리치너·화이트와인소시지’(240g) 등으로 구성했다.

    맛, 향, 질감이 다양한 세계 치즈를 한번에 즐기는 ‘치즈 플래터’ 형태의 ‘구르메 치즈 세트’도 내놓는다. ‘호주 크리미 브리·카망베르’(125g), ‘네덜란드 스모크 치즈 디스크·고다 슬라이스’(150g), ‘미국 페퍼잭’(226g), ‘체코 밀카나크레마’(100g), ‘스페인 살치촌’(50g), ‘호주 아폴로살구아몬드’(125g), ‘프랑스 미니 토스트’(80g) 등을 취향에 따라 과일, 견과류와 곁들여 ‘홈술’ 안주로 차릴 수 있게끔 구성했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 100회 특집 방송 ‘2020 하트대상’

    롯데하이마트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100회를 맞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매주 월, 수, 금 오후 6시에 방송한다. ‘하트라이브’는 지난 4월 론칭 이후 누적 30만 여명이 실시간 시청했다.

    100회 특집 ‘2020 하트대상’에서는 베스트 콘텐츠 어워즈를 소개한다. ‘가장 재미있었던 방송’, ‘다시 방문하고 싶은 이색 촬영지’ 등 4가지 주제다. 12월 7일부터 21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 마련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청자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두근이들’이 올 한해 동안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두근이’란, 심장(하트, HEART)이 뛰는 소리를 빗대어 만든 고정 시청자 애칭이다. 한편 지난 방송에서 소개해 인기였던 ‘세계 최대 드론 제조업체 DJI’ 의 액션캠과 드론도 함께 선보인다. 생방송 당일 제품을 구매하면 특별한 혜택도 준다. 제품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7%를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제품 사용에 필요한 SD카드(64GB)도 증정한다.
  • ▲ ⓒ위메프
    ▲ ⓒ위메프
    ◇'홍대 핫플'을 집에서… 위메프, '랜선핫플탐방' 오픈

    위메프가 유명 핫플레이스 상점을 찾아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위메프는 오는 30일 지역 핫플레이스 인기 상품 소개 프로젝트 1탄 '랜선핫플탐방 in 홍대'를 오픈한다.

    랜선핫플탐방 프로젝트는 매월 위메프 MD들이 유명 지역을 직접 탐방하고, 제품력이 입증된 지역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지역 상인에게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겨 찾는 핫플레이스 인기 상품을 집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이번 프로젝트 1탄은 1020세대의 놀이터 '홍대'로 선정했다. 홍대 인근 음식점부터 의류·소품점까지 개성 넘치는 12곳 상점이 참여, 30일 단 하루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한편 랜선핫플탐방 프로젝트로 신규 입점하는 파트너사에게는 위메프 '신규파트너사 지원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판매수수료 0%(결제실비 VAT 포함 4%), 1주 정산, 서버비 면제(월 9만9000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채식주의자 위한 '비건떡볶이' 출시

    GS25는 '완전 채식주의'를 추구하는 비건(Vegan)족을 겨냥해 만든 식물성 떡볶이 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 '베지가든 매운떡볶이'와 '베지가든 짜장떡볶이' 두 가지다. 숙성 고추장과 춘장, 다시마 등을 넣어 감칠맛을 높이고 100% 쌀떡을 사용했다.

    모든 양념과 제품은 육류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노미트(No meat) 식품'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받았다. 원료의 입고부터 최종 완제품까지 해썹(HACCP) 공정으로 관리하고, 대체육 전용라인을 사용해 육류성분의 혼입을 차단했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G9, 연말연시 집콕족 위한 ‘생필품’ 할인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가 28일부터 1월 4일까지 다양한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물티슈, 세제, 기저귀 등 생필품 수요가 증가한 것을 반영해 LG생활건강, 하기스와 함께 이번 특가전을 마련했다.

    ‘LG생활건강 할인전’은 약 800여종의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20%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 ‘18%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쿠폰은 매일 ID당 3회씩 제공된다.

    추천 상품으로 ‘테크 베이킹+구연산 액체세제 리필(2Lx5개+펭수 섬유유연제 1L 증정)’은 할인쿠폰을 적용해 최종할인가 1만6720원에 판매한다. ‘샤프란 미세플라스틱Free 아우라 섬유유연제(1L 6개+펭수 섬유유연제 증정)’는 최종혜택가 1만9천920원에 만날 수 있다. 이 외 ‘엘라스틴 퍼퓸 샴푸 컨디셔너(600ml 3개/최종혜택가 9200원), ‘온더바디 더내추럴 바디워시(900ml 3개/최종혜택가 1만원), ‘샤프란 세균아 꼼짝마 플라워향 섬유탈취제(500ml 2개/최종혜택가 8400원) 등을 선보인다.

    ‘하기스&아기물티슈 브랜드위크’에서는 물티슈, 기저귀 등 120여종의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할인쿠폰은 상품군 별로 제공된다. 기저귀의 경우 전체 고객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에게는 ‘3500원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물티슈는 전체 고객 대상 ‘20%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대상 ‘22%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ID 당 매일 3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 ▲ ⓒ롯ㄷ제ㅔ과
    ▲ ⓒ롯ㄷ제ㅔ과
    ◇ 롯데제과 ‘디저뜨와’, SNS 이벤트 ‘홈카페 챌린지’ 전개

    롯데제과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의 SNS 이벤트, ‘홈카페 챌린지’를 전개했다.

    홈카페 챌린지는 ‘디저뜨와’를 활용한 다양한 감성 플레이팅 사진을 찍어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심사 및 추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경품으로 홈카페 인테리어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1등(1명)에게는 이케아 기프트카드 50만원권, 2등(3명)에게는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3등(10명)에게는 라탄 홈카페 세트, 4등(100명)에게는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선사한다. 기간은 내년 1월17일까지, 당점자 발표는 1월2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