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2021년형 에어컨 신모델 예약 판매전자랜드, 서울 신규매장 ‘파워센터 쌍문점’ 오픈11번가, 설 명절 앞두고 '선물하기' 판매 수량 10배 증가
  • ◇ 롯데하이마트, 2021년형 에어컨 신모델 예약 판매

    롯데하이마트가 2021년형 에어컨 신모델 예약 판매 기획전을 연다. 올해 출시된 에어컨 신모델과 지난해 출시된 에어컨을 최대 60만원까지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주거나 최대 50만원 캐시백해주는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28일까지 삼성전자 신모델 2IN1 에어컨(62.6㎡+18.7㎡)을 구매하면 엘포인트 최대 60만 포인트를 준다. 삼성전자 21년형 무풍갤러리 모델(81.8㎡)과 홈케어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함께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18만3000포인트 지급해 클리닝 서비스 무상 증정 효과를 준다. 홈케어 클리닝 서비스는 전문화된 인력과 장비를 통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해주는 토털 홈 서비스다. 

    함께 구매한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는 에어컨을 구매하고 6개월 후부터 최대 1년 내로 받아볼 수 있어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고 서비스 받아보면 좋다. LG전자는 3월 31일까지 신모델 예약 판매 행사를 한다. LG전자 휘센 타워 오브제 럭셔리 2IN1 모델(81.8㎡+22.8㎡)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5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지난해 출시된 20년형 에어컨 할인 행사도 한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28일까지 삼성전자 20년형 2IN1 에어컨(81.8㎡+22.8㎡)을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50만포인트를 준다. 3월 31일까지 LG전자 20년형 2IN1(56.9㎡+22.8㎡) 모델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0만원을 캐시백해준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서울 신규매장 ‘파워센터 쌍문점’ 오픈

    전자랜드가 서울시 도봉구 창동에 ‘파워센터 쌍문점’을 신규 오픈했다. 2019년 11월 파워센터 반포점 이후 약 1년 3개월만에 오픈한 서울 지역 신규 매장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는 다양한 품목의 가전을 직접 사용해보고, 브랜드별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꾸민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 매장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쌍문점은 총 3개층 165평을 대형주방가전존, 소형주방가전존, 모바일·PC존, 의류관리가전존, 건강가전존, TV존, 욕실·이미용존, 청소기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1층에는 PC·노트북 등 집콕 생활에 필요한 가전을, 2층에는 식기세척기·에어프라이어·전기오븐 등 홈쿡 생활에 필요한 인기 주방가전을 집중 배치했다. 3층에는 TV와 소파를 함께 구성해 집안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환경을 구현했으며 안마의자도 고객이 사용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체험 요소를 강조했다.

    전자랜드는 파워센터 쌍문점은 올해 첫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설 명절 앞두고 '선물하기' 판매 수량 10배 증가

    11번가의 '선물하기' 서비스가 '비대면' 설명절을 앞두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설 연휴를 앞둔 최근 2주간(1월 20일~2월 2일) '선물하기' 서비스 거래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서비스 오픈 직후(9월 16~29일) 대비 판매 수량은 10배, 결제고객 수는 8배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명절까지 이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 간의 모임 대신 모바일을 통해 안전하게 선물을 주고받는 추세가 계속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11번가는 '선물하기' 전문관에서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추천하는 '밸런타인데이 선물 기획전'을 14일까지 진행한다. 달콤한 디저트부터 꽃다발, 디퓨저와 양키 캔들 등 인테리어소품까지 총 250여종의 상품들을 특가에 마련했다.

    '고디바' '페레로로쉐' '허쉬' '몰티져스' '하겐다즈' 등 밸런타인데이 인기 브랜드들의 한정판 초콜릿부터 마카롱, 케이크, 아이스크림 와플 등을 준비했다. 11번가는 기획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최대 5000원)에 선물하기 전용 할인쿠폰 2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11번가는 '설 선물' 전용 코너도 신설했다. 11번가가 추천하는 명절맞이 선물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구매 고객이 직접 설정한 가격대에 따라 인기 판매 상품을 모아볼 수 있다. 2월 한달동안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시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11%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선착순으로 발급하고 OK캐쉬백도 최대 1000포인트 적립해준다.

    11번가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로 구매한 상품들은 휴대폰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으로 상대방에게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 ▲ ⓒ컬리
    ▲ ⓒ컬리
    ◇ 마켓컬리, 설 차례상 가격 대형마트보다 10% 저렴

    마켓컬리가 주요 제수용품 24개 품목의 평균 구입 비용과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가격을 비교한 결과, 마켓컬리가 대형마트 판매 가격 대비 10%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가 지난 1월 27일 발표한 '2021년 설 특별 물가 1차 가격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대형마트에서 설 제수용품 24개 품목(마켓컬리 미판매 항목인 청주 제외)을 모두 구입할 때 드는 비용은 27만 1177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 비교 명단에 오른 상품은 축산물 5종(소고기 탕국용/산적용, 돼지고기 수육용/다짐육, 달걀), 수산물 3종(참조기, 명태살, 황태포), 과일 4종 (사과, 배, 곶감, 단감), 기타(밀가루, 식용유, 두부, 떡국떡, 약과, 유과) 등이다. 이들과 동일 품목, 기준 수량을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경우 총액은 24만5376원으로, 대형마트 구입 비용보다 10% 저렴했다.

    전체 평균(대형마트, 백화점, SSM, 일반슈퍼, 전통시장) 구입비용인 26만2116원과 비교해도 6% 저렴하다는 것. 백화점(38만 3241원)의 경우 36%까지 차이가 벌어졌다.

    대형마트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난 상품군은 축산물이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달걀 등 5종의 상품을 모두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경우 필요한 비용은 대형마트에서 구매했을 때보다 12% 낮았다. 대표적으로 1등급 한우 양지 국거리용 상품이 27% 더 저렴하고, 1+등급 한우 산적용 상품도 20%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들어 변동 폭이 심해진 채소류의 경우 마켓컬리가 대형마트보다 6% 더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우수상품 만든 파트너사에 베스트상품상 전달

    NS홈쇼핑이 2020년 하반기 히트 상품을 선정해 해당 파트너사에 베스트 상품상, 신상품상을 시상했다.

    매분기 개최하는 파트너스 상생포럼을 통해 분기별 히트 상품에 대한 베스트상품 시상식을 진행해왔다. 이번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각 사업부 본부장이 파트너사를 방문해 베스트상품상을 개별 전달했다.

    2020 하반기 ‘베스트신상품상’은 ▲강부자의 부자 왕갈비탕(㈜비에이치 플러스) ▲아트넬리 압솔뤼 라볼륨 드 쿠션세트(㈜피플앤코) ▲뼈엔 MBP(주영엔에스㈜) 등 3개 상품이 수상했다. ‘베스트상품상’은 ▲빅마마 이혜정 맛있는 LA갈비(㈜키친스토리) ▲정관장 홍삼 활력 플러스(㈜한국인삼공사) ▲참존 탑클레스(주식회사 참존) ▲KH94참조은 황사 방역 마스크 (㈜쇼핑타임) 등 4개 상품이 받았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2021년도 구매 후기 이벤트 실시

    에이스침대가 제품을 직접 구매한 고객이 작성한 생생한 제품 리뷰를 공유하는 ‘2021년도 구매 고객 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구매 후기 수가 2019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해 누적 게시물이 1만3000건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리뷰 코너를 운영하며, 구매후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구매후기 이벤트는 제품 구입 이전에 정보와 실사용 후기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스마슈머(Smart+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이벤트다. 2019년부터는 SNS 후기도 진행하며 참여율을 높여왔다.

    에이스침대 제품을 구매한 후(온라인몰 제외) 6개월 이내에 홈페이지에 ‘포토 후기’ 또는 ‘포토+SNS 후기’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