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비대면 서비스… 편리한 터치 스크린 방식연내 전국 단위까지 확대 예정… 편의성 높일 계획
  • ▲ U+알뜰모바일은 GS25,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터치 스크린 방식의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U+알뜰모바일
    ▲ U+알뜰모바일은 GS25,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터치 스크린 방식의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U+알뜰모바일
    U+알뜰모바일은 GS25,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터치 스크린 방식의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무인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본인 명의 신용카드 인증과 같은 간단한 본인확인만으로 개통, 선불 충전 등 복잡한 통신업무를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현재는 개통, 선불 충전만 가능하지만 오는 3월부터는 요금 조회, 납부 등 각종 고객서비스 지원 기능이 추가돼 편의성도 높아질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이달 말까지 무료로 유심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선불 충전 서비스를 외국어로도 제공한다.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는 GS25강남프리미엄점, GS25팰리스점, 홈플러스 영등포점 등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단위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U+알뜰모바일 관계자는 "비대면 문화의 확산 속에서 소비자의 편리함과 신속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고려해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