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삼각김밥 MD가 직접 컨설팅 의뢰진솔한 콘텐츠 선호하는 MZ세대 겨냥인기 채널과 지속적으로 콜라보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편의점이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인기 유튜브 채널과 손잡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련 상품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CU는 오는 4일 웹예능 '을지로 탁사장'과 손잡고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을지로 탁사장'은 유튜브 채널 '탁재훈의 탁사장'에서 연재하고 있는 콘텐츠다. 가수 겸 방송인 탁재훈과 가수 이수민이 출연해 업종 불문 홍보가 필요한 업체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탁재훈의 탁사장'은 '을지로 탁사장'의 인기에 힘입어 오픈 2개월 만에 구독자 수 약 23만명을 달성했다.

    '을지로 탁사장 CU편'에는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과 삼각김밥의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유경 MD가 탁사장의 을지로 사무실을 방문해 30년 만에 리뉴얼된 삼각김밥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자문 받는다.

    담당 MD가 직접 리뉴얼된 삼각김밥의 핵심 비법과 제조과정을 오픈하고 상품기획자로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등 진솔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CU는 탁재훈의 컨설팅에 따라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리치리치 삼각김밥을 예약 구매하는 고객이 '을지로 탁사장 CU편'을 시청하고 영상 내 시크릿코드를 입력할 경우 50%의 가격 할인 혜택(선착순 1만명)을 제공한다. 제조사와 협력해 공동생활가정 그룹홈에 거주하는 아이들과 봉사자들을 위한 리치리치 삼각김밥 기부도 진행한다.

    CU는 외부 채널과의 협업을 이어가는 것에 대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새롭게 리뉴얼된 삼각김밥에 대한 호기심을 유도하는 한편 제 3자를 통해 가감 없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CU의 유튜브 구독자 수(43만명)는 업계 최대다. 

    앞서 CU는 지난 12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찐경규'와 협업한 '찐경규 앵그리 편의점편'을 선보인바 있다. 해당 영상이 약 8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낳으면서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 수도 덩달아 3만여명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한편 씨유튜브는 CU의 스태프가 직접 상품을 추천하는 '씨알템',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한 웹예능 '도연이네 편의점', CU 관련 알짜배기 주식 정보를 소개하는 '편드매니저' 등을 연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