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 우리 가게 단골손님 점주가 직접 챙긴다전자랜드, 3월 한달간 온·오프라인 첫 전국 동시세일롯데하이마트 청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방역 힐링키트’ 기증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위메프오, 단골손님 점주가 직접 챙긴다

    위메프오는 점주가 직접 단골 대상 프로모션이나 가게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단골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위메프오 입점 점주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단순 배달 중개앱을 넘어 개별 점주들이 자체앱을 운영하는 것처럼 위메프오 앱을 자유롭게 활용하게 만들고 위메프오와 자영업자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든다는 취지다.

    고객이 위메프오 앱에서 ‘나의 단골 매장’을 설정하면 각 점주는 해당 고객을 단골손님으로 관리하는 방식이다. 점주가 이를 활용해 단골손님 대상으로 전용 쿠폰을 발행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모션 방식이나 세부 내용 등은 점주가 자율적으로 정한다.

    위메프오 하재욱 대표는 “높은 수수료나 광고비로 배달 시장 진출을 망설이는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수수료 부담을 덜고 점주가 주도적으로 위메프오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상생 기반을 튼튼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전자랜드, 3월 한달간 온·오프라인 첫 전국 동시세일

    전자랜드가 오는 3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첫 전국 동시 세일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추첨을 통해 최근 인기가 높은 이슈 상품을 100원에 할인 판매한다. 

    행사 품목은 1등 삼성전자 85형 이상 TV 및 사운드바 세트(1명), 2등 위니아전자 공기청정기(20명), 3등 갤럭시 버즈 프로(20명), 4등 에어팟 프로(20명) 등 총 4종이다. 이외에도 5등에게는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6등에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1000원권을 각각 1장씩 제공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3월 한달간 매주 수요일(3일·31일 제외)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특정 행사 모델을 할인 판매한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청각장애인 위한 '마음방역 힐링키트' 기증

    롯데하이마트가 청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방역 힐링키트’를 기증한다.

    ‘마음방역 힐링키트’는 입 모양이 보이는 립뷰 마스크, 손 소독제와 천연 비누 제작 키트 등을 포함해 1000만원 상당 방역 위생 용품으로 구성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기부금으로 마련한 ‘마음방역 힐링키트’는 청각장애 지원 기관인 삼성소리샘복지관을 이용하는 청각장애인 1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마스크 착용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입 모양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투명 마스크를 준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며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청각장애인들이 실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손 소독제, 천연 비누 제작 키트도 함께 준비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창립 24주년’ 홈플러스, 레트로 콘셉트 상품 판매

    홈플러스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31일까지 '레트로' 콘셉트의 감성 상품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단독으로 '삼양라면 1964 레트로 패키지'를 8만개 한정 판매한다. 우리나라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의 출시 당시 로고와 서체를 그대로 적용했다.

    '동원 컨트리 핫도그'는 홈플러스 창립 24주년을 기념해 '24입'으로 내놓아 눈길을 끈다.

    서울우유와도 협업해 '서울우유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 레트로병 기획' 1만5000개 물량을 준비했다. 레트로 유리병을 우유 2입과 함께 특별 구성했다. 보리차를 유리병에 보관해 마시던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상품이다.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하이트진로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표현한 상품들도 있다.

    독특한 색감과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진로 두꺼비 접이식 홈술상'은 식사·다과용, 안주상 등 다양한 연출에 제격이다. 수납용 '홈플러스X진로 튼튼한 리빙박스'와 '진로 밀크박스'도 이달 중순 출시한다. 학창 시절 급식 우유박스 모양으로 만든 다용도 박스로, 캠핑 테이블 또는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다.

    '두꺼비 디퓨저'로 불리는 진로 차량용 방향제도 각 30% 할인된 가격에 첫 선을 보인다. 소주병 모양 컵홀더용·송풍구형 방향제, 병뚜껑 모양 송풍구형 방향제 등을 판매한다. 특히 소주병 모양 컵홀더형 방향제 구매 시에는 소주잔을 추가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