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CC 활용, 충북 내 코로나 19 자가격리자 확인 및 안내 추진재난안전분야 업무에도 AI 보이스봇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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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충청북도와 충북도청사에서 'AI 기술을 통한 재난안전분야 및 행정업무 효율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충청북도는 코로나19 대응에 KT의 AICC(AI Contact Center,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적극 활용한다. AICC는 AI 솔루션이 실시간 고객 상담체계와 업무 자동화가 구축된 고객센터를 의미한다.KT는 일 평균 2000명에 달하는 충청북도 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 대한 전화 모니터링을 AI 보이스봇이 대신하도록 지원한다. KT AI 솔루션은 대화를 통한 상담 및 답변이 가능, 동시에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대상 응답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는 용량만 증설하면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시범사업에 최적화 된 솔루션으로 기대된다.또한 KT는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풍수해보험과 재난배상책임보험의 만기 도래도 AI 보이스봇이 안내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시∙군 공무원은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고 충북도민들은 정부 지원 혜택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풍수해보험은 풍수해 및 지진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국가가 보험료의 70% 이상을 부담하는 정책보험이다. 또한 재난배상 책임보험은 화재∙폭발∙붕괴 등 재난상황으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이다.한편, KT와 충청북도는 실제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일선공무원을 통해 추가로 AICC 솔루션 적용이 가능한 행정업무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KT AICC 솔루션을 통해 국민의 가장 큰 어려움인 코로나19 대응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KT가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살려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DX)을 돕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