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간 해외주식 스탁콘 판매 분석출시 후 3만5795건 판매, 총 5억1300만원 매수비중 30대 39% 가장 높아, 40대 30%
  •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 스탁콘 출시 후 3만5795건의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9일 밝혔다. 금액으로는 5억1300만원이 판매됐다.

    신한금융투자가 지난 6개월 간 해외주식 스탁콘 판매 분석 결과, 30대의 매수 비중이 39%로 가장 많았다. 40대(30%)가 뒤를 이었다. 

    회사 측은 "3040세대가 해외주식에 관심이 높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스탁콘 출시 초기 20대의 관심이 높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40대 소비자가 20대를 추월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스탁콘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한 추이를 살펴보면 매수 금액은 주말로 갈수록 늘어났다.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같은 기념일 휴일이 있는 주는 평소보다 70% 정도 더 매수 금액이 많았다.

    종목별로는 테슬라와 애플을 가장 많이 매수했다. 스타벅스, 넷플릭스, 월트디즈니와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 관련 엔비디아, TSMC, AMD 등도 주목 받았다. 매월 배당을 주는 AT&T, 리얼티 인컴 등도 꾸준히 매수됐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해외주식 스탁콘을 통해 소비자의 소액투자 기회가 지속 확대되고 손쉽게 해외투자를 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