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중단됐던 휴가철 마케팅에 집중7월부터 백신 접종 확대로 사회적거리두기 완화 예정여행·호텔·나들이·워터파크 등 다양한 프로모션 제공
  • ⓒ뉴데일리
    ▲ ⓒ뉴데일리

    카드사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올 여름 휴가철 마케팅 공략에 나선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건너 뛰었던 휴가철 프로모션을 재개한다.

    집합 인원수와 영업시간 제한 등이 지역별로 풀리면서 휴가철 특수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KB국민카드가 가장 적극적이다. 

    국민카드는 7월 17일까지 KB 체크카드로 업종별 누적 이용금액 달성 시 캐시백 또는 사은품을 지급한다. 행사기간 중 ▲관광·여행, 숙박, 문화·취미 업종에서 20만원 이상 이용 시 5000원 ▲교통 업종에서 30만원 이상 이용 시 7000원 ▲전자상거래와 주유 업종에서 5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5000원이 캐시백 된다. 행사 대상 업종에서 누적 이용금액 모두 달성 시 GS 주유상품권 1만원권이 추가로 증정된다.

    국민카드는 호텔 예약 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7월 31일까지 자유여행 전용플랫폼 ‘티티비비’에서 호텔 상품 결제 시 20%(최대 5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부킹닷컴 페이지에서 KB국민 마스터, 비자 신용카드(KB국민 기업, 비씨,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호텔 예약 시 숙박 요금의 최대 10%를 캐시백 해준다.

    국민카드는 플래티늄 등급 이상 개인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웨스틴조선서울, 그랜드조선제주, 더플라자호텔 등 총 17개 호텔의 행사 대상 패키지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특별 할인은 회원 기준 호텔별 1회, 최대 2박까지 이용할 수 있다.

    요트 투어 할인도 실시한다. 국민카드는 요트 대여 플랫폼 ‘타욧’과 손잡고 플래티늄 등급 이상의 개인 신용카드를 소지하거나 프라임 회원으로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7월 18일까지 요트투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트 대여료는 탑승 장소와 요트 유형, 탑승 시간에 따라 1대 당 20만원~200만원까지 차등 적용된다. 국민카드 고객은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요트 탑승은 서울, 부산, 제주 등 3개 지역 마리나 소재지 중 선택 가능하며, 서울과 부산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일 11회, 제주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일 9회 운항된다.

    삼성카드는 여름 나들이에 초점을 맞췄다.

    삼성카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마트24 여름 나들이 상품 50종에 대해 30% 할인을 제공한다. 이마트24 행사 대상점에서 여름 나들이 상품 구매시 30% 할인이 된다. 행사상품은 칠성사이다 1.5L, 프링글스 오리지널, 물티슈베이비 10매, 니베아 선로션 등이다.

    또 이마트 24 기내식 도시락 6종에 대해서도 30% 할인을 해준다. 이마트24 행사 대상점에서 기내식 도시락 구매시 30% 할인이 되며, 기내식감성한국편, 기내식감성프라하편, 기내식감성뉴욕편 등이 해당된다.

    삼성카드는 에버랜드 평일·주말 이용권 특가 혜택도 실시한다. 에버랜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이용권 및 Q패스 우대가 이뤄진다.

    하나카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쿠팡과 롯데하이마트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에서는 최대 20% 즉시 할인,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청구 할인을 최대 30만원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계(鷄) 이득 상품 30% 할인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로 결제 시 여름철 닭 관련 상품에 대한 할인을 받는다.

    롯데카드는 7월 31일까지 ‘롯데카드 여행’ 홈페이지에서 롯데카드로 제주도 렌터카 이용 요금을 결제할 경우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렌터카 이용 기간 동안 제주도내 인기 카페 150곳에서 3시간마다 한번씩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커피 이용권인 ‘제주도 카페패스’ 1매도 지급된다.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항공, 면세 등 여행 관련 이벤트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계획된 바가 없다. 다만 오션월드 등 일부 워터파크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적절한 시기를 살펴보고 있다.

    우리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한 힐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리카드는 7월 8일까지 우리카드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을 현대백화점에서 400달러~400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9만~95만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나이트 쇼핑(오후 6시~오후 9시) 시에는 100달러 이상 결제 시 교보문고XDukoo에디션 한정판 도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