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7500명 수검완료
  • ▲ 건강상담 진행 중인 택배기사 ⓒ CJ대한통운
    ▲ 건강상담 진행 중인 택배기사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소속기사 75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서비스를 지원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월부터 관련 사업을 진행했다. 회사 측은 연말까지 소속 택배기사 2만여명 전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서비스'는 택배기사들이 상차 작업을 위해 오전에 출근하는 서브터미널 현장에서 진행됐다. 28일 현재 전국 170여개 터미널에서 1차 상담이 완료됐다.

    CJ대한통운은 전국 23개 근로자건강센터와 사업을 진행한다. 

    예방의학 전문가들이 서브터미널 현장을 직접 찾아가 ▲건강진단 이후 사후관리 및 직업병 예방 건강상담 ▲뇌심혈관질환·근골격계질환·직무스트레스 예방관리 상담 ▲직업환경 및 작업관리 상담 등을 제공한다.

    상담서비스 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택배기사들은 심층 건강상담과 2차 정밀건강검진 등 추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까지 택배기사 전원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2년에 한번 씩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건강검진 주기를 2년에서 1년으로 단축했다. 

    뇌심혈관계, 심전도, 간섬유화 등 검진항목도 추가했다. 건강검진에 드는 비용 12억여원은 매년 CJ대한통운이 전액 지원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예방의학 의료진이 직접 서브터미널로 찾아와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며 현장의 택배기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첨단화, 자동화 등을 통해 작업효율을 높이고 택배 종사자들이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