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DC 코믹스 '왓치맨' 독점 공개딜라이브 "딜라이브 ON, 신규 킬러콘텐츠 앱으로 급부상"버즈니, 2021 하반기 공개 채용
  • ◆ KT, '디지코' AI 기술로 변화하는 생활 담은 광고 선봬

    KT는 '디지코(DIGICO)'의 핵심인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를 주제로 한 새 광고 'AI보이스봇' 편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방영된 'AI로봇편', '클라우드편'에서 목소리 연기를 맡았던 배우 윤여정 씨가 이번 광고에도 참여했다. 영화 '미나리'에서 윤여정씨의 손자 역할을 맡았던 배우 '앨런 킴'도 함께 참여해 영화 속 할머니와 손자처럼 대화를 나눴다.

    이번 광고는 서울 삼성동의 '매드포갈릭 봉은사점'에서 실제 사용 중인 AI보이스봇 서비스를 주제로 만들어졌다. AI 보이스봇은 매장 전화를 대신 받아 문의 응대나 예약 접수 등 업무 처리를 대신해 직원들이 매장 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아무도 없는 빈 카운터에서 누가 전화를 받고 손님 예약을 받았는지를 추리극처럼 풀어가는 내용으로 AI 기술이 세상을 바꾸고 우리 삶을 편하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본편 광고 영상은 29일부터 TV 방영을 시작한다.

    ◆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 '장윤정의 도장깨기' 29일 첫 방송

    LG헬로비전이 신규 음악 예능 '장윤정의 도장깨기'를 29일 첫 방송 한다고 밝혔다.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9시에 지역채널 25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윤정의 도장깨기는 전국의 숨은 노래 실력자를 발굴하고 특별한 무대를 만들어주는 신규 로컬테인먼트 콘텐츠다.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메인 MC를 맡았고 트로트 가수 곽지은 씨, 해수 씨가 고정 출연한다. 프로그램은 네 사람이 캠핑카를 타고 지역 곳곳의 노래 고수를 찾아가는 형태로 꾸며진다.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우리 동네 이웃들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로컬테인먼트'라는 점이다. 가수의 꿈을 마음 한쪽에 묻어둔 채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무대와 삶 이야기에 집중했다. 노래 고수들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장윤정 씨가 선사하는 원 포인트 노래 레슨도 눈여겨 볼 만하다.

    첫 방송에서는 충남 예산의 노래 고수들을 찾아간다. 보증 빚을 다 갚고 가수로서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전직 우편배달부, '헤라의 질투'라는 곡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이민을 했다가 꿈을 찾아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가수 손상미 씨, 가수로서의 꿈을 키우는 딸과 노래는 취미로만 하기를 바라는 아버지 등 세 팀의 무대와 이야기가 감동을 자아낼 예정이다.

    ◆ 웨이브, DC 코믹스 '왓치맨' 독점 공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HBO 드라마 '왓치맨(Watchmen)'을 독점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왓치맨은 2019년 10월 HBO를 통해 방영된 9부작 드라마로 '프롬 헬', '브이 포 벤데타' 등 스토리 작가로 유명한 앨런 무어(Alan Moore)의 DC코믹스를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는 왓치맨 원작 이후 세계를 그리고 있다. 백인 우월주의자들이 흑인 수백명을 살해한 오클라호마주의 도시 털사(Tulsa)에서 벌어진 '인종차별 학살(1921)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드라마 왓치맨은 인종차별을 비롯한 미국의 정치 사회 이슈를 꼬집어 내며 평단과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실력파 제작군단에 초호화 캐스팅이 더해져 제72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11개 부문을 석권했다.

    ◆ 딜라이브 "딜라이브 ON, 신규 킬러콘텐츠 앱으로 급부상"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다양한 프리미엄 영화와 드라마 등을 제공하는 '딜라이브 ON'이 딜라이브 OTTv의 새로운 킬러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딜라이브 ON은 지난 6월말 기존 영화·드라마 유료결제앱인 '무비ON'과 무료 콘텐츠를 위주로 제공되던 '딜라이브 i(아이)'를 통합해 론칭됐다. 기존 무비ON과 딜라이브 i가 영화 콘텐츠를 메인으로 구성했다면, '딜라이브 ON'은 SF·액션, 드라마·다큐·멜로, 키즈, 가족·코미디 등 장르별 최신 영화를 비롯해 국내 및 중국, 일본 등 해외 시리즈 1만 3000여편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딜라이브는 무료 콘텐츠를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보강할 계획이다.

    딜라이브 ON은 론칭 후 3주간 기존 딜라이브 i와 비교해 36%, 무비 ON대비 무려 278% 늘어난 누적 클릭수를 기록했다. 딜라이브는 VOD로 시청할 수 있는 극장동시, 최초개봉 영화 등 최신 인기영화도 서비스 되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직관적인 콘텐츠 편성 등 이용만족도가 높아진 것을 가장 큰 이유로 분석했다.

    ◆ 버즈니, 2021 하반기 공개 채용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2021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백엔드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프로덕트 매니저, MD, 광고 매니저, QA 매니저, BX 디자이너 등이다. 커머스 AI 기술연구 조직 버즈니 AI Lab에서는 추천 리서치 엔지니어, 백엔드 엔지니어를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약 20명이며, 모집 기간은 채용 시 까지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과 과제, 1차  면접, 2차 면접 순이다. 1차 면접의 경우 구글 Meet을 활용한 온라인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봉의 경우 개발 직군 신입 초봉 기준 5000만 원 수준이며, 경력의 경우 실력에 따라 업계 최고 대우를 한다는 방침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