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발대식 개최KT DS·베리타스코리아, 랜섬웨어 차단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 맞손컴투스·게임빌, 금천 구립 도서관에 '점자 동화책' 기증
  • ◆ KT '사랑의 봉사단', 비대면 김치 나눔 행사 진행

    KT가 무더위와 코로나로 지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랜선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랜선 김장으로 만든 열무 김치 500kg은 서울 용산구 동자동 독거 어르신에게 배송됐다.

    이번 랜선 김치나눔은 지난 4일 KT 목동타워 스튜디오와 임직원 100명의 가정을 화상시스템으로 연결해 진행됐다. 메인 스튜디오에서는 김치연구가 이종임 셰프가 열무김치 담는 법을 설명했고 임직원은 자택에서 셰프의 레시피를 보며 행사에 참여했다. 앞서 KT는 열무, 오이와 양념 등 각종 버무림재료가 담긴 키트를 배송했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코로나와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사랑의 봉사단이 마음을 모았다"며 "KT는 대한민국 대표 ESG 기업으로 사회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따뜻한 ESG 활동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발대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발대식을 지난 4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부트캠프 1기에 선발된 학생 29명(8팀)을 비롯해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강사진 등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기념하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부트캠프 1기 학생들은 8월부터 약 한달 간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는다. 또 학생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게임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해 우수작품을 시상하고 상금을 수여한다.

    ◆ KT DS·베리타스코리아, 랜섬웨어 차단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 맞손

    KT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데이터 보호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베리타스코리아 와 클라우드 기반의 토탈 백업 서비스(BaaS, Back up as a Service) 제공에 협력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 DS 방배본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우정민 KT DS 대표와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KT 클라우드와 베리타스 솔루션의 기술 결합 ▲공동 영업 및 컨설팅 ▲사업기회 발굴 협력 등에 합의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최근 디지털 전환 확산 속에 더욱 치밀한 방식으로 피해규모를 키우고 있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최신 트렌드인 클라우드 백업 시장 선점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선다.

    KT DS가 새로 출시한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는 방대한 통신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KT DS의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력에 베리타스의 백업 솔루션 '넷백업'이 더해져 편의성 향상은 물론 더욱 강력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 컴투스·게임빌, 금천 구립 도서관에 '점자 동화책' 기증

    컴투스와 게임빌이 시각장애 아동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점자 동화책'을 금천 구립 도서관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지난 한 달간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학습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대면 활동이 불가함에 따라 각자 개인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개됐으며, 임직원들의 자녀와 배우자 등이 함께하는 가족단위 참여자들도 많아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점자 스티커를 인쇄할 수 있는 '휴대용 점자 인쇄기'를 비롯해 점안서 등 제작 키트가 제공됐다. 약 3주간의 작업 기간과 검수 기간을 거쳐 최종 400여권의 점자 동화책이 제작됐다. 

    양사 임직원과 가족 구성원 100여명의 손을 통해 완성된 점자 동화책은 금천구청과 금천문화재단을 통해 관내 구립 도서관에 전달됐으며, 해당 도서를 필요로 하는 각종 시설에도 기증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월드 플리퍼' 글로벌 사전예약 100만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RPG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올 3분기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둔 월드 플리퍼는 '플리퍼'를 조작해 캐릭터를 적에게 날려 보내는 액션 게임으로 ▲도트 그래픽 바탕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수많은 조합이 가능한 속성과 스킬 시스템 ▲다채로운 스토리 이벤트 등 방대한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월드 플리퍼의 사전예약은 정식출시 전까지 계속된다. 국내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판 월드 플리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글로벌 사전예약자 100만명 달성으로 인게임 재화 '성도석' 2500개와 '★4 숲지기 아리사' 캐릭터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대 마켓 사전 등록 시 '★4 이상 캐릭터 확정 티켓'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