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시즌, 'NCT 127'의 리얼리티 예능 단독 공개카카오커머스, '말복∙수능 D-100 기획전' 진행넷마블, '마블퓨처레볼루션' 옥외광고 공개
  • ◆ KT·서울신용보증재단, 전통시장 지원 맞손

    KT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경쟁력 강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온라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자신의 점포와 판매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 광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미디어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올레 tv를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 제작과 송출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900만 가입자 기반을 갖춘 KT IPTV 큐톤광고 '올레 tv Live AD'를 통해 전통시장의 소상공인들도 기존 지면 형태의 홍보나 마케팅에서 나아가 IPTV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특히 해당 전통시장의 소재지를 중심으로 점포의 영업 타겟 지역의 IPTV 시청자들에게 광고가 송출돼 더 높은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

    ◆ 네이버파이낸셜, 오프라인 결제·주문하기 특화 '네이버페이 앱' 선봬

    네이버파이낸셜이 주변 매장과 혜택 정보를 편리하게 받아 보고 오프라인 결제와 주문하기에 특화된 네이버페이 앱을 9일 선보였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해 11월부터 온라인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하면서 끊김 없는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네이버앱에서 서비스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출시되는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오프라인 결제, 포인트·멤버십 적립은 물론 주변 매장과 혜택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앱으로 이용자는 지갑 없이 간편하게 결제, 멤버십 적립, 쿠폰, 주문하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결제 수단은 기존 페이포인트에서 카드까지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해피포인트, 현대오일뱅크, 엘포인트, CU, GS포인트 등 약 50개 다양한 업종의 멤버십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CU, GS25 편의점 현장결제 시 결제뿐 아니라 포인트 자동적립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이와 함께 네이버페이 앱 주문 메뉴에서 자주 방문한 매장, 최근 주문한 메뉴, 새로운 매장 찾기는 물론 주문 후 준비 상태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메뉴 선택과 결제까지 테이블에서 한 번에 가능한 스마트주문 역시 간편하게 QR코드를 찍어 이용할 수 있으며, 내 주변 매장의 페이백, 메뉴 할인 등 다양한 현장결제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은행, 증권, 카드, 대출, 수입, 지출 등 흩어진 내 금융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산', 월 횟수 무제한 무료 송금이 '송금' 메뉴에 위치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 KT시즌, 'NCT 127'의 리얼리티 예능 단독 공개

    KT시즌이 신규 오리지널 예능 'NCT LIFE in 가평'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NCT LIFE in 가평은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인기 아이돌 그룹 'NCT 127'의 리얼리티 예능으로 태일·쟈니·태용·유타·도영·재현·마크·해찬·정우의 가평 여행기를 담았다. 2019년 공개된 'NCT LIFE in 춘천&홍천'에 이어 이번 편은 멤버 정우가 처음으로 출연해 케미와 팀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NCT LIFE in 가평 본편은 30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6시에 시즌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단독 공개되며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 카카오커머스, '말복∙수능 D-100 기획전' 진행

    카카오커머스가 말복과 수능 D-100을 하루 앞둔 9일 폭염으로 지친 주변 사람들과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선물 기획전을 연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이거 먹고 힘내세요' 기획전과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말복에 선물하면 좋은 아이스크림, 카페 브랜드 교환권 등 시원한 선물과 보양식 상품을 판매하며, 올해 말복이 수능 100일 전임을 고려해 홍삼·비타민 등 건강식품, 초콜렛·사탕·떡과 같은 디저트류, 실생활에 유용한 텀블러·안마기 등 수험생을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선물을 보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BHC 뿌링클 콤보+콜라'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도 말복 관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9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양념치킨'과 함께 방송을 진행해 '슈프림양념치킨+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등을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 판매한다.

    ◆ 넷마블, 서울 도심에 '마블퓨처레볼루션' 옥외광고 공개

    넷마블은 오는 25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RPG '마블퓨처레볼루션'의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역 인근 K-POP 스퀘어와 코엑스 브랜드에비뉴에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옥외광고는 마블퓨처레볼루션에 등장하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스파이더맨' 등 주요 슈퍼 히어로들의 역동적인 액션과 다양한 코스튬 커스터마이징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슈퍼 히어로들이 화면 밖으로 뛰쳐나올 것만 같은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3D 아나몰픽(Anamorphic) 기법을 활용해 제작했다.

    마블퓨처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작품이다.

    오는 25일 글로벌 240여개국에 정식출시 예정이며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사전 등록 코스튬 상자'를 선물한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1년 상반기 AI 연구 성과 및 인재 육성 방안 공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021년 8월 기준, 다수의 권위 있는 글로벌 학회에 총 16건의 AI 논문을 등재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한해 동안 총 13건의 논문을 채택된 것에 이어, 올해는 반년여만에 지난해 전체보다 많은 논문을 등재하며 AI 연구 성과를 인정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3월에는 컴퓨터언어학 및 NLP 분야 학술잡지인 'Computational Linguistics'에 성균관대학교와 공동연구한 논문 1건을 등재했으며,  6월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향·음성 신호처리 분야 학술대회 ‘ICASSP’에 논문 1건을 등재했다. 7월에는 세계적인 머신러닝 학회 'ICML'에 논문 1건을 등재했고 8월에는 자연어처리 분야의 글로벌 탑 학회인 'ACL-IJCNLP'에 in-domain 샘플을 사용해 자연어 공격 방식으로 out-of-domain 샘플을 자동으로 생성, 분류 모델의 감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 연구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인재 육성 및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학사·석사·박사를 포함 우수 AI 인재들과 함께 공동 연구 및 협업을 진행하는 '리서치 멤버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근로계약,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유연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개발 인프라를 제공하고 상호 협력한다.

    학계와의 공동 연구도 한층 활성화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올해 3월부터 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머신러닝 및 컴퓨터 비전 분야에서, 7월부터는 UNIST(울산과학기술원)와 AI 기반 조합 최적화를 주제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음성처리팀은 서울대학교와 작년 9월부터 음성합성 분야에서 '음성합성 언어처리부 및 음성 DB 구축'을 주제로 공동 연구하는 산학 협력 중이다.

    이외에도 지난 해 9월 오픈한 박사 학위 졸업생들을 위한 포닥(포스트닥터·박사후연구원) 지원 프로그램, 연구 인턴십과 학비 전액과 연구비 일부를 지원하는 연구지원장학금 제도 등을 연계해 AI 연구 분야의 개발 환경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 넥슨, '카트라이더 X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제휴 프로모션 선봬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2일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코리아' 테마 트랙 업데이트에서 '파라다이스시티' 오브젝트가 추가된 신규 트랙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를 선보이고 제휴 아이템 '파라다이스시티 풍선'을 출시한다.

    넥슨은 25일까지 코리아 인천 센트럴파크 트랙에서 파라다이스시티를 찾고 인증 스크린샷을 찍어 이벤트에 응모하는 유저 중 5명을 추첨해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디럭스 객실 숙박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안 제휴 기념 로그인 이벤트를 실시, 유저가 매일 게임에 처음 접속할 때마다 '파라다이스시티 풍선(100개)'을 지급한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9월 4일까지 '카트라이더 썸머케이션' 패키지를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에는 객실(타입 선택 가능) 포함 Summer Pub Garden 패밀리 플래터 세트와 카트라이더 굿즈 기브어웨이 혜택이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