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휴먼 한유아, SNS 소통 본격화NHN, ‘환경부 고고 챌린지’ 동참…탄소 배출량 저감 앞장KT시즌, '뮤시즌 콘서트 2021' 내달 24일 개최
  • ◆컴투스, 유저들과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 전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유저들과 함께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는 백년전쟁 유저들과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해외 지역 소외 계층에게 교육 및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캠페인은 백년전쟁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9월 10일까지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총 1000만개 별을 수집하면 컴투스가 말라위 문맹률 감축을 위한 ICT 교육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한다.

    말라위는 교육 기자재 부족 등으로 성인 문해율이 세계 평균보다 10%가량 낮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교육시설이 폐쇄돼 교육 환경이 더욱 열악해졌다. 컴투스는 감염병 환경 속에서도 학습이 가능한 ICT 교육 인프라를 마련해 문맹률 감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글로벌 유저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하고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번 백년전쟁 유저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사회문화공헌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휴먼 한유아, SNS 소통 본격화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휴먼 ‘한유아’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VR(virtual reality) 게임 ‘포커스온유’의 히로인이다.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풋풋한 이미지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VFX(visual effects) 및 VR 등 특수효과 분야 전문 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과 한유아를 셀럽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유아는 자이언트스텝의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실제 사람 같은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에 나선다.

    올해 말까지 연기, 음반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추진할 예정이다. 활동 소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상무는 “가상 인물은 시공간을 넘나드는 활약으로 대중과 접점을 늘리는 데 이점이 있다”며 “VR 게임으로 인지도를 쌓아 온 한유아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기대 해달라”고 말했다.

    ◆NHN, ‘환경부 고고 챌린지’ 동참…탄소 배출량 저감 앞장

    NHN이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GO!GO!)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김명신 NHN 클라우드 부문 CTO는 이성진 이노뎁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탈 플라스틱 운동인 고고 챌린지는 릴레이로 이어지는 캠페인이다.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을 약속하는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김명신 NHN클라우드 부문 CTO는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IT 기업으로서 ESG를 고민하는 것은 우리의 과제”라며 “고고 챌린지로 기업 차원에서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향이 탄소 배출량 저감으로 이어지는 길임을 강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심형 데이터센터 NHN Cloud Center(NCC1)를 운영 중인 NHN 클라우드는 환경친화적인 기술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간접기화 방식으로 에너지를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에 앞장서 매년 소나무 1265그루를 심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김명신 CTO는 다음 참여 주자로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국 손경종 국장, 어도비코리아 우미영 대표이사, 영림원소프트랩 호웅기 전무를 추천했다.

    ◆KT시즌, '뮤시즌 콘서트 2021' 내달 24일 개최

    KT시즌이 9월 24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뮤지컬 갈라쇼 ‘뮤시즌 콘서트 2021 - Reprise’를 온·오프라인으로 연다고 27일 밝혔다.

    뮤시즌은 시즌(Seezn) 오리지널 뮤지컬 토크 예능으로 매달 뮤지컬 한 편을 선정해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와 비하인드 토크를 전했다. 2020년 7월 뮤지컬 ‘렌트’편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1편의 뮤지컬을 선보였다.

    ‘뮤시즌 콘서트 2021 – Reprise’는 뮤시즌 시즌1의 감동을 다시 느낀다는 의미다. 시즌1에서 활약한 배우 옥주현·규현 등과 함께 음악감독 김문정이 이끄는 ‘더피트 오케스트라’가 총출동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공연 시간은 9월 24일 오후 2시 30분과 7시 30분 2번 진행된다. 1회차에는 옥주현·이지혜·이창섭이 출연하며, 2회차에는 옥주현·이지혜·규현이 함께한다.

    공연은 롯데콘서트홀 현장 관람과 온라인 생중계 2가지로 제공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시즌 애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 올레tv로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시청자는 단추tv와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KT시즌 관계자는 “9월 6일 ‘뮤시즌’ 시즌2 첫 방송을 앞두고 시즌1의 감동을 다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시즌은 앞으로도 오리지널 콘텐츠 IP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 ‘블소2’ 세 번째 OST 공개…케이, 정승환 참여

    엔씨가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 공식 런칭을 기념한 세 번째 OST ‘기억의 조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억의 조각’은 노이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와 유기 테마곡 ‘저 별에 바람 불어’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재해석한 앨범이다. OST 제목은 블소2 게임 내에서 모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억의 조각을 의미한다. 블소2 이용자는 ‘사가’ 콘텐츠에서 기억의 조각을 활용해 노이와 유기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OST는 블소2 사운드를 책임지는 NCSOUND와 작곡가 황성제가 함께 작업했다. 노이, 유기 테마곡을 부른 러블리즈 케이(Kei)와 가수 정승환이 노래에 참여했다. 싱어송라이터 적재와 첼리스트 김솔다니엘, 피아니스트 이영식이 합류해 원곡과 다른 느낌의 감성을 선보였다.

    블소2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는 총 4개의 블소2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네 번째 OST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VX·솔라시도CC, '스마트 골프장 구축' 맞손

    카카오 VX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과 신규 골프장 솔라시도CC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신규 개장하는 골프장이 디지털 전환할 수 있도록 역량을 결집한다. 솔라시도CC에 셀프 체크인과 스코어 서비스 등 스마트 골프장 시스템을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카카오 VX는 카카오골프예약 앱과 솔라시도CC 홈페이지를 실시간 연동해 티타임 예약 관리를 일원화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증대할 예정이다. 셀프 체크아웃과 음식 주문 등 스마트 골프장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골프장의 다양한 영역을 디지털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권준택 카카오 VX 골프플랫폼사업본부장은 “카카오골프예약의 스마트 골프장 시스템이 솔라시도CC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겁고 편리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춘호 솔라시도CC 총지배인은 “앞으로도 카카오 VX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골프장 디지털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