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인카 지분 56% 1억 달러 인수미국 비건 콘셉트 브랜드 알틱폭스 보유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 진출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다.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1년 8월23일 기준),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를 확보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다.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