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우수기업' 최고 등급 달성위메이드 ‘미르4’, 동시 접속자 80만 돌파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모레퍼시픽에 AI 챗봇 서비스 제공
  • ▲ ⓒ티맵모빌리티
    ▲ ⓒ티맵모빌리티
    ◆ 티맵모빌리티, 'TMAP플러스 프리미엄' 출시

    티맵모빌리티가 택시·주유·주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할인 혜택을 모은 구독 서비스 ‘TMAP플러스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MAP플러스 프리미엄은 8월 31일 SK텔레콤의 ‘T우주’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 ‘TMAP플러스 베이직’ 대비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다. 월 9900원에 3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상품은 TMAP 앱 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구독료 월 9900원에 ▲티맵셀럽(2500원 상당) 1종 ▲TMAP 주차권(1000원 2장) ▲UT 이용권(1000원 1장) ▲주유권(5000원 2장) ▲킥고잉 무료 잠금해제(1000원권) ▲프리미엄 세차 10% 할인권 ▲SK렌터카(제주 지역 최대 80% 할인) ▲보험 혜택(견인비용 보장·PM 상해보상) 등이 담겼다.

    티맵모빌리티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구독 가입자들에게 첫 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가입자는 둘째 달 구독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이종갑 티맵모빌리티 티맵라이프그룹 그룹장은 “세상 모든 이동 수단의 연결고리가 되어 모빌리티 라이프를 TMAP플러스가 책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NHN,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우수기업' 최고 등급 달성

    NHN은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42개의 ‘근무혁신 우수기업’ 중 가장 높은 SS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근무혁신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근로시간 단축, 유연근무, 일하는 방식·문화 등을 정량·정성적인 방법으로 평가 받아 9월 16일 최종 선정한 기업들이다. 근무혁신 우수기업은 평가 점수에 따라 SS, S, A 등 3개의 등급으로 구분되어 선정됐다.

    NHN은 SS 등급을 받으며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고 ‘재택 근무 활성화 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되면서 선진 기업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IT회사임을 입증했다.

    NHN은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NHN 클라우드’와 협업 플랫폼 ‘NHN Dooray!’를 통해 임직원들의 비대면 재택근무를 원활히 지원하고 있다. NHN 임직원들은 유연근무제인 ‘퍼플타임제’를 통해 자유롭게 근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수요오피스’를 통해 매 수요일마다 원하는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다.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NHN은 앞으로 각종 정부지원사업, 병역특례업체, 대출금리 우대 등 근무혁신 인센티브 혜택을 받는다.

    NHN 측은 “앞으로도 직원들이 행복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 위메이드 ‘미르4’, 동시 접속자 80만 돌파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을 기록하며 미르 IP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썼다.

    앞서 위메이드는 대표작 ‘미르의 전설2’이 원조 한류 게임으로서 2005년 세계 최초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을 기록하며 기네스북에 등재한 바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4를 앞세워 미르의 전설2의 흥행을 뛰어넘는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미르4는 2020년 11월 국내 출시 후 상업적 성공을 바탕으로 전 세계 170여개국, 12개 언어로 정식 출시했다. 글로벌 버전은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와 NFT를 통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주목받았다.

    글로벌 버전 출시 당시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후 이용자가 증가하며 정식 서비스 36일 만에 총 서버 수 100개를 돌파했다. 현재는 아시아 서버 64개, 인도 서버 6개, 유럽 서버 13개, 남미 서버 21개, 북미 서버 32개로 총 136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와 결합한 미르4가 중국 시장에서 미르의 전설2를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모레퍼시픽에 AI 챗봇 서비스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아모레퍼시픽과 ‘카카오 i 커넥트톡’ 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2022년 상반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톡은 아모레퍼시픽에 제품 ▲조회 ▲주문 ▲배송조회 ▲고객문의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아모레퍼시픽의 카카오톡 채널 대화창에 “앰플 추천해줘”라고 물으면 챗봇이 관련 상품들을 이미지 형식으로 대화창에 띄워준다. 대화창 내에서 제품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성분, 리뷰 등의 상세한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i 커넥트톡은 '어드밴스드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기존 챗봇보다 월등한 문장 인식·이해 능력을 갖췄다. 사투리와 비속어를 포괄한 높은 한국어 인식률을 갖춰 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탈자 인식률도 우수하다.

    이용자가 신조어와 뷰티 용어를 사용해 “꾸안꾸 화장품 추천"이라고 물으면 해당 단어를 이해하고 "제일 잘 나가는 Top10 제품을 추천해드릴게요"와 같이 답변하는 식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 i 커넥트톡과 같이 유통·소비재 분야에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 네이버 D2SF, 오디오 스타트업 ‘가우디오랩’ 신규 투자

    네이버 D2SF가 AI·메타버스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가우디오랩’에 신규 투자했다. 이번 투자로 네이버 동영상 플랫폼과 전략적 기술 협력이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우디오랩은 몰입감 높은 오디오 경험을 구현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특히 자동으로 입체음향을 구현하는 ‘공간 음향’ 기술은 글로벌 표준으로 인정받아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용자의 플랫폼과 디바이스가 다양해지면서 발생하는 오디오 문제를 하나의 SDK(Software Development Kit)로 해결해 다수의 파트너사도 확보하고 있다.

    네이버 D2SF는 2015년 출범 당시부터 가우디오랩과 교류하며 접점을 탐색해 가우디오랩과 긴밀한 기술 협력에 이르렀다. 가우디오랩과 네이버는 최적화된 음량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음량평준화 기술’을 도입했다. 또한 온라인에서도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 등을 공동 개발 및 연구해 서비스로 구현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가우디오랩은 청각적으로 이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춰 앞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현오 가우디오랩 대표는 “압도적인 오디오 기술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메타버스 오디오 시장의 표준이 되어 전 세계 이용자들의 오디오 경험을 향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 NHN-경기콘텐츠진흥원, 중소 게임사 육성 지원

    NHN은 2020년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게임 개발사들의 신작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총 40개 중소 게임사에 게임베이스와 NHN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해 이를 기반으로 3개 업체가 신작 출시를 완료했다.

    키메이커게임즈가 ‘언디스트로이드 : 로그라이크 액션’을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슈퍼나드도 작년 12월에 ‘집에가고싶어’를 출시했다. 키메이커게임즈와 슈퍼나드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작년에 주최한 ‘제12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에서 1, 2위를 수상한 업체다.

    NHN은 유망 게임사 육성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게임오디션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수상팀에 NHN 게임베이스 및 인프라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단순 플랫폼 지원뿐 아니라 오디션 심사, 입주사 기술 지원, 핸즈온랩 프로그램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앞으로도 게임베이스의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업체들이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웨이브, ‘더보이즈의 타임아웃’ 독점 공개

    웨이브는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가 출연하는 '더보이즈의 타임아웃'을 OTT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웨이브가 라이프타임과 협업 제작한 이번 작품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웨이브와 밤 8시 30분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5주간 공개한다.

    '더보이즈의 타임아웃'은 더 보이즈 멤버들이 힐링을 위한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무대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11명 멤버들의 완전체 모습을 볼 수 있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팬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웨이브는 콘텐츠를 오픈하면서 '더보이즈와 함께하는 111 이벤트'를 한 달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사인 폴라로이드, 스웨트 셔츠 등 더보이즈의 아이템이 담긴 더비박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