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에 1대 이상 구매 이뤄져… 새로운 모니터 시장 창출TV 없이도 OTT 서비스 이용 및 재택근무 활용제품 인기 힘입어 향후 라인업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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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는 18일 기준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6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로 지난해 12월 출시됐다.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분에 1대 이상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스크린 하나로 뭐든지 할 수 있는 '스마트함'으로 새로운 모니터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상에서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가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의 만족’을 누리고자 하는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에 있어 꼭 필요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또한 홈오피스·홈스쿨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요즘 디스플레이와 IT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최적의 멀티태스킹 모니터로, 원격 접속 기능 뿐만 아니라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UHD 해상도의 M7 (43∙32형, 블랙), FHD 해상도의 M5(32∙27형, 블랙·화이트) 등 총 6종의 모델로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추후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