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GS25 마케팅 제휴 체결SK㈜ C&C, 중견기업 ESG 지원 나서LGU+, 라이브 쿡방 ‘U+유럽맛집’ 진행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애플과 ‘Apple TV 4K’ 11월 4일 출시

    SK브로드밴드는 Apple과 협업을 통해 11월 4일부터 Apple TV 4K를 한국 B tv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Apple TV앱과 Apple TV+ 역시 일부 B tv 셋톱박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를 통해 Apple TV 4K를 구입·설치하면 B tv의 실시간 채널과 Apple TV 앱을 통한 서비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Apple TV 4K를 켜면 B tv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B tv 접속 시 별도 인증을 요구하지 않는다. 국내에서 IPTV 플랫폼이 Apple TV 4K를 통해 제공하는 건 최초다.

    Apple TV 4K 고객은 Apple TV+, 웨이브, Disney+ 등 선호하는 상당수 스트리밍 서비스도 Apple TV 앱을 통해 한 번에 가입해 시청할 수 있다.

    Apple TV+에선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을 선보인다. 또한 ‘테드 래소’, ‘더 모닝 쇼’ 등 수상의 영광을 누린 다양한 Apple 오리지널 콘텐츠가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Apple TV 4K를 월 6600원, 36개월 할부로 제공한다.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사전 예약 접수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를 통해 Apple TV 4K를 구매하고 B tv를 이용하는 고객은 Apple TV+를 최대 6개월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기존 B tv 가입자도 별도 코드를 통해 3개월 동안 Apple TV+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11월 중 Apple TV 앱이 활성화 돼 자동 설치되면 Apple TV+를 즐길 수 있다.

    ◆ NHN벅스, GS25 마케팅 제휴 체결

    NHN벅스는 GS25와 마케팅 파트너로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벅스는 GS25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먼저 음악과 커피를 결합한 벅스 x GS25 결합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모바일에서 음악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무제한 듣기’와, GS25의 프리미엄 원두커피 '카페25'를 25% 할인 받을 수 있는 ‘더팝플러스 카페25’를 하나로 합쳤다. 모든 혜택을 결합해 월 6900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카페25 위드 콘서트’를 시작한다.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매주 수요일 GS25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벅스 전문 큐레이터가 엄선한 ‘위드 콘서트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키워드별로 제공하며 벅스 VIP 회원 대상 경품 이벤트도 실시하기로 했다.

    GS25 측은 “GS25가 고객분들에게 위로와 휴식이 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벅스 측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와 오프라인 편의점이 결합하면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SK㈜ C&C, 중견기업 ESG 지원 나서

    SK㈜ C&C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와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ESG 경영전략 지원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견련 765개 회원사를 위한 ‘ESG 경영전략 지원 서비스’ 공동 기획 및 실행 지원에 나선다. SK㈜ C&C는 6월 개발한 ‘ESG 경영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중견련 회원사 전용 ‘ESG 경영지원 종합 포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C&C는 ‘ESG 경영지원 종합 포털’에 중소·중견기업 특화 맞춤형 ESG 서비스 모델을 탑재한다. 수행 사업 특성을 반영한 ▲ESG 수준 진단 ▲ESG 목표 수립 ▲ESG 개선 과제 관리 ▲정기 리포트 ▲정책 가이드 ▲실시간 ESG 현황 대시보드 등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활동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포털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최희문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전무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의 글로벌 역량을 위한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하고자 온·오프라인 원스탑 ESG 진단 컨설팅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상국 SK㈜ C&C ICT Digital부문장은 “다양한 분야 기업·기관들과 협력해 ESG 경영관리 플랫폼을 고도화 시키며 글로벌 표준 ESG 경영지원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 LGU+, 라이브 쿡방 ‘U+유럽맛집’ 진행

    LG유플러스는 U+모바일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라이브 쿡방 ‘U+유럽맛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hank U+ 프로젝트 ‘공감릴레이’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U+유럽맛집은 U+모바일 고객 1000명에게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브 쿡방 이벤트다.

    방송은 ▲여행작가와 함께하는 ‘태원준의 맛있는 유럽’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고객과 소통하는 토크쇼 ‘유럽맛집 톡톡' 코너로 구성된다. 11월 13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30분간 진행하며 MC는 개그우먼 홍윤화가 맡는다.

    ‘태원준의 맛있는 유럽’은 유럽의 각국 대표 음식에 숨어있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소개하는 코너다.

    유럽의 음식을 직접 요리하는 ‘쿠킹클래스’는 미카엘 셰프와 함께 진행한다. 유럽 대표음식 밀키트를 특별 제작해 U+유럽맛집 선정 고객에게 방송 전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유럽맛집 톡톡’에서는 고객들이 제공한 사연 중 베스트 사연 3개를 소개하고, 생방송 중 실시간으로 ‘찐공감상’ 투표를 진행한다. 1등으로 선정된 고객에겐 300만원 상당 신라호텔 숙박권 및 4인 식사권을 제공한다.

    응모는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가족과 함께했던 국내외 여행과 맛있는 음식에 대한 사연을 1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11월 9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겐 쿠킹클래스를 위해 제공하는 밀키트와 별도 제작한 ‘U+유럽맛집 가이드북’을 함께 제공한다.

    ◆ KT SAT, ‘우주 전문가 양성제도’ 성과 우수사례 수상

    KT SAT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개최한 ‘사업내 자격검정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T SAT는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위성기술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우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기술 인재 확보가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번 ‘사업내 자격검정사업 경진대회’ 수상을 통해 그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

    교육 과정을 관제·망 운용, 서비스 운용, 운용 지원 등 총 8개 분야로 구분하고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KT SAT의 프로그램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년 과정을 우수하게 수료한 직원은 평가를 거쳐 상위 레벨로 승급하고 최종적으로는 최고 전문가 과정을 거쳐 우수 인력으로 양성된다.

    KT SAT는 우주 전문인력 양성 노력을 산업체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7월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대한민국 차세대 우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우주기술 인력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송경민 KT SAT 사장은 “선진국 수준의 기술을 확보한 인력을 육성하여 우리나라가 우주시대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클라우드, 부천시·아토리서치와 ‘AI 데이터센터’ 활성화 협력

    네이버클라우드는 부천시, 아토리서치와 ‘부천 AI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의 성공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천시 AI 데이터센터는 현재 소사로 482(춘의동) 일원에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기존 R&D 종합센터의 9~13층 규모로, 연면적은 4875㎡정도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크게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운영 활성화 협력 ▲관내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협력 ▲스마트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상호 협력 ▲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관한 협력을 함께 추진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뉴로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부천시 데이터센터와 네이버클라우드의 서비스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현한다. 또한 부천시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우대조건 제공 및 기술협력과 자문을 지원한다.

    장덕천 부천시 시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표준 모델을 마련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부천시가 AI 및 데이터 기반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은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글로벌 IT 기술과 인프라로 부천시의 인공지능 데이터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NHN DATA, 숙박 플랫폼 빅데이터 분석 발표

    NHN DATA가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를 활용해 약 2800만개의 앱 설치 데이터(안드로이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9월 기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설치된 숙박 앱은 ‘야놀자’로 집계됐다. 두 번째로 많이 설치된 앱은 ‘여기어때’ 였다.

    선두 플랫폼과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사) 간 격차는 더 확대됐다. 연초 대비 ‘야놀자’, ‘여기어때’의 설치 수는 소폭 증가한 반면, 그 외 앱은 감소폭이 컸다. 1월 첫째 주 대비 9월 넷째 주 야놀자 설치 수는 3.2%, 여기어때는 0.1% 늘었다. 같은 기간 ‘호텔스컴바인’은 설치 수가 15.1% 줄었으며, ‘데일리호텔’은 14.3%, ‘아고다’는 9.2%, ‘호텔스닷컴’은 7.5% 감소했다.

    숙박 플랫폼 주 이용자층은 2030세대인 가운데, 40대 이상 이용자 비중이 높은 앱도 있었다. 2030 비중이 가장 높은 앱은 ‘에어비앤비’로 설치한 사용자의 77%가 20대와 30대였다. 한편 ‘부킹닷컴’은 40대와 50대 사용자 비중이 48.6%로 절반에 달했다.

    NHN DATA 측은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준비중인 여행 및 숙박 플랫폼 시장을 대상으로 앱 설치 데이터를 분석했다”며 “시장 현황을 진단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여행 업계에서 정보를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카카오, ‘이프 카카오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카카오가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이프 카카오’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프 카카오 컨퍼런스는 카카오의 기술과 서비스를 비롯해 비즈니스, 파트너,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외부에 공유하는 행사다.

    4주년을 맞이한 올해 이프 카카오 컨퍼런스의 주제는 '함께 나아가는 더 나은 세상’이다. 카카오 공동체 11개사가 참여한 120여 개 세션을 공개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모빌리티 등 주요 CEO가 직접 발표자로 참여해 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전한다. 카카오의 ESG 경영을 엿볼 수 있는 5개 세션을 포함해 카카오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을 다룬 세션들도 만날 수 있다.

    컨퍼런스는 별도의 신청 절차나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프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일자별 세션, 소개 등 세부 내용은 11월 1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공식 홈페이지에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관심 세션을 등록한 이용자에게 한정판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한층 다채로워진 주제들로 세션을 준비중인 만큼 참여자들이 카카오에 대한 깊이있는 기술 정보와 노하우 등을 더욱 폭넓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에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 공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아기상어와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핑크퐁 아기상어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으로 ‘Baby Shark 프라이팬’과 ‘Baby Shark 낙하산’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7일 이상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Baby Shark 페인트 ▲Baby Shark 앨범(기간제) ▲Baby Shark 낙하산(기간제) ▲Baby Shark 이모트 등을 지급하는 ‘뚜루루뚜루~ Baby Shark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를 일정 횟수 플레이할 경우 ▲Baby Shark 세트(영구제) ▲Baby Shark 프라이팬(기간제) ▲Baby Shark 페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뚜루루뚜루~ 상어가족 스쿼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