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랜딩 메뉴 '스페셜스토리' 개발 영상·이미지 비중↑…웹매거진 형태
  • 포스코건설이 10년만에 자사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디바이스에 특화된 화면구성은 물론 영상과 이미지 비중을 늘려 웹 매거진 형태로 만들었다.

    홈페이지 첫 화면을 보면 기업시민 경영이념 슬로건인 'Build Value Together(같이 짓는 가치)'와 함께 '포스코건설의 오늘과 내일'이라는 주제로 더샵브랜드, 안전, 주요실적 등이 담긴 영상이 나온다. 

    새롭게 선보인 'Special Story'는 건설업계 최초로 개발한 기업브랜딩 특화메뉴다. 매거진 형태로 △기업시민 △스마트 컨스트럭션 △탄소중립 경영 △더샵 △도시정비 △기업문화 등 6개 주요테마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뉴스룸'을 신설해 보도자료 뿐만 아니라 언론에 비친 포스코건설의 모습과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대표 콘텐츠들을 한 공간에 담았다.

    이밖에도 채용코너에서는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이 인터뷰 형식으로 본인의 직무를 소개함으로써 직원들에게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높여주고 취업준비생들에게는 건설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회사 핵심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 관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편했다"면서 "이제 고객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단순 스크롤바 조정만으로 여러 콘텐츠들을 훑어볼 수 있고 메뉴창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볼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오는 15일까지 '홈페이지 새단장 오픈기념' 바이럴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텐츠문의' 게시판에 홈페이지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남기거나 인스타그램 채널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총 100명에게 케이크와 커피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