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학대 문제해결 솔루션 개발 지원네이버클라우드, P2P기업 10개사 온투법 인증심사 지원티빙, K콘 페스타 11월 30일까지 연장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주요 SNS 시상식 대상 석권

    LG유플러스는 올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관련 분야 최고 권위 시상식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 ▲‘2021 올해의 SNS대상’에서 올해의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0월에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1’에서도 기업부문 최고상인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는 고객 참여형 유튜브 웹 예능 ‘캐치유’다. 데이터 사용량 상위 1%, 23년 장기고객 등 이색적인 기록을 보유한 고객을 직접 찾아가 LG유플러스에 대한 고객의 이야기를 듣는 로드쇼 콘셉트의 시리즈 콘텐츠다. 일방향으로 U+서비스를 소개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고객을 주인공으로 설정, LG유플러스 핵심가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끌어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앞으로도 MZ세대의 트렌드 및 니즈에 맞출 뿐 아니라,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양방향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학대 문제해결 솔루션 개발 지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동학대 피해 가정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원인 분석 및 케이스별 솔루션 개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희망스튜디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굿네이버스는 학대피해아동과 가족의 회복을 위한 심층사례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선정된 가정을 대상으로 학대발생 케이스 연구 및 전문가 사례 공유, 체계적인 피드백을 통해 향후 학대위험 가정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고기증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팀 팀장은 "굿네이버스는 아동 권리를 최우선으로 아동보호 통합지원 전문 서비스를 통해 학대피해아동을 보호하고, 가족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제는 학대발생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과 좋은 선례를 통해 사회적 확산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클라우드, P2P기업 10개사 온투법 인증심사 지원

    네이버클라우드가 P2P 기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이하 온투법) 심사 준비 지원을 통해 올해 총 10개 기업이 온투법 기업 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P2P금융을 제도화하고 P2P금융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2020년 8월부터 P2P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규정, 인프라 구성, 자기자본금 등의 심사 요건을 담은 온투법을 시행했다. 이에 네이버클라우드는 2020년 말 자사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 및 온투법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온투법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투법 프로그램 참여 확정 기업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50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지급했다. 또한 인프라 컨설팅 및 초기 구축 혜택, 온투법 대응 컨설팅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올해 총 10개 기업(와이펀드, 비에프펀드, 레드로켓, 펀딩119, 리딩플러스, 오아시스펀딩, 론포인트, 브이펀딩, 프로핏, 에프엠펀딩)이 온투법 기업 인증을 완료했다.

    이화영 네이버클라우드 커머셜 세일즈 이사는 “P2P 기업 및 전자금융업, 소액송금업 등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이 네이버클라우드 탄탄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적극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티빙, K콘 페스타 11월 30일까지 연장

    티빙이 ‘티빙K콘 페스타’ 참여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 기간을 3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티빙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티빙 연간 이용권을 41%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티빙 K콘 페스타’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특히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확장하고 있는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 1화를 무료 공개하며 혜택을 제공한데 이어 19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러브캐처 인 서울’도 1화를 ‘티빙 K콘 페스타’에서 무료공개 한다.

    이번 ‘티빙 K콘 페스타’ 프로모션은 ▲K콘 마켓(무제한패스 41% 할인) ▲K콘 맛집(K콘 입맛 테스트) ▲K콘 씨어터(티빙 기대작 공개)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K콘 마켓에서는 티빙 스탠다드·프리미엄 연간 이용권을 41% 할인된 가격인 각각 7만 7000원, 9만 9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K콘 맛집 입맛 테스트는 K콘텐츠 시청 취향을 테스트로 알아본다. 이용자들은 테스트 결과에 따라, 티빙 추천 콘텐츠와 동반 시청 케미 유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K콘 씨어터를 통해서는 22일 16시에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러브캐쳐 인 서울’ 1화를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윤지선 티빙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고객 서비스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