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 출시KT인베스트먼트, 민간 자금 410억원 규모 투자조합 결성컴투스, 미러월드 ‘컴투버스’ 구축 속도... 시연 영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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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U+, 알뜰폰 ‘희망풍차’ 기부금 1억여원 전달

    LG유플러스는 2020년 10월부터 올해 12월까지 U+알뜰폰 전용 기부요금제 ‘희망풍차’를 통해 적립한 총 1억 1550여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U+알뜰폰 전용 '희망풍차’ 요금제는 국내 최초 기부 연계 프로모션형 상품이다. 가입시점으로부터 최대 12개월간 월 기본료의 10%가 자동 적립된다. 누적 금액은 매년 연말 고객 명의로 기부한다.

    LG유플러스는 12월까지 적립한 누적 기부금 1억 1550여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과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컨슈머서비스그룹장은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통신회사로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티빙,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 출시

    티빙이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티빙은 기존 뷰잉에서만 이용 가능한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론칭했다. 최신 안드로이드 TV OS를 지원하는 모든 TV환경에서 티빙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은 안드로이드 TV OS 8.0이상이 설치된 TV나 셋톱박스 등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직접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 뷰잉에 설치된 티빙 앱은 최신 앱으로 자동 업데이트 된다.

    티빙은 안드로이드 TV용 앱 론칭에 맞춰, TV 시청에 최적화한 이용환경을 조성한다. 로그인 화면 개선으로 사용성을 대폭 향상하고, 고화질 지원 단말을 통한 앱 이용시 4K까지 지원하는 등 초고화질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선경 티빙 안드로이드TV PM은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안드로이드TV에 고품질 이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인베스트먼트, 민간 자금 410억원 규모 투자조합 결성

    KT인베스트먼트가 민간 출자자로만 구성된 410억원 규모의 ‘아이비케이-케이티디지털신산업투자조합’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합의 출자에는 앵커출자자인 IBK기업은행을 비롯해 KT,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 BNK캐피탈, 엔젠바이오 등 금융기관과 민간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조합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 필요한 인공지능, 디지털 헬스케어, 클라우드, 모바일 분야 투자에 집중할 계획이다. 해당 분야는 KT인베스트먼트가 창립 이래 7년간 집중해 온 분야다.

    대표펀드매니저는 김진수 투자2본부장이 맡는다. 김 본부장은 한국신용데이터, 루닛, 파운트 등에 투자한 투자전문가다. 호갱노노, 솔트룩스, 엔젠바이오 등 회수한 투자회사들의 회수 평균 내부수익률 90%의 투자성과를 자랑한다.

    김지현 KT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는 “이번 조합을 포함해 올해 신규 조성한 총 1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컴투스, 미러월드 ‘컴투버스’ 구축 속도... 시연 영상 공개

    컴투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의 월드 콘셉트 개요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컴투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가 개발 중인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상에 그대로 구현하는 ‘올인원 미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회, 문화, 경제 등 현실 세계 시스템을 디지털 세상으로 옮겨와, 일상생활이 이뤄지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

    컴투버스는 ▲업무 공간 ‘오피스 월드’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셜 월드’ ▲여가를 즐기는 ‘테마파크 월드’ ▲일상 소통의 장 ‘커뮤니티 월드’ 등 네 개의 월드를 통해 현실에서의 경험을 제공한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컴투버스 월드 콘셉트 개요 영상은 일, 생활, 여가로 이어지는 삶이 컴투버스라는 가상 도시 안에서 펼쳐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함께 공개한 프로토타입 빌드의 테스트 시연 영상은 직장 생활이 이루어지는 ‘오피스 월드’의 세부 모습과 업무 환경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영상은 이용자가 활동과 성과에 따라 토큰 보상을 획득하는 모습을 담아,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독자적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 ‘메타노믹스’를 예고했다. 컴투스는 메타버스 속에서 이용자의 활동이 경제적 보상으로 연결되는 토큰 경제 사이클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2022년 하반기 약 2500명 규모의 그룹사 전체를 ‘컴투버스’로 입주시킬 예정이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생태계를 설계하고 있다. 향후 기업들의 입주를 통해 하나의 공간에서 일, 여가, 경제 활동이 펼쳐지는 메타버스 도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 위메이드, ‘다크에덴’ 위믹스 플랫폼 합류

    위메이드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다크에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설립해 호러 액션 2D MMORPG '다크에덴'을 개발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 글로벌 게임 시장 등에 도전하는 정통 게임개발사다.

    이번에 온보딩을 결정한 다크에덴은 초창기 RPG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게임이다. 필드에서의 아이템 파밍과 유저 간 경쟁이라는 원초적인 재미를 담은 'RPG의 오리진'을 목표로 한다.

    위믹스에 온보딩하는 블록체인 버전에서는 토큰 채굴을 위한 새로운 전용 컨텐츠가 도입된다. 이를 위해 입장 레벨, 고유 장비 등과 함께 별도의 재화를 구현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다크에덴이 글로벌 블록체인 MMORPG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벅스, 스밍 인증·위젯 커스텀 등 팬덤 특화 서비스 선봬

    NHN벅스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스밍 인증’ 및 ‘위젯 커스텀’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밍 인증은 스트리밍 인증의 줄임말로, 내가 들은 음악을 이미지로 저장해 SNS 등에 공유하는 기능이다. ‘스밍 인증하기’ 메뉴에서 최근 들은 곡 중 원하는 음악을 선택만 하면 손쉽게 인증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위젯 커스텀은 내 사진첩에 담긴 아티스트의 사진으로 위젯 스킨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위젯 설정 시 미리보기 영역에서 사진의 크기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벅스 측은 “벅스의 팬덤 특화 서비스는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