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ZEM에 부모·자녀 소통기능 추가KT 나스미디어, 케이딜 5월 가정의달 기획전 진행SK텔링크, 국제전화 고객만족도 부문 9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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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U+, 부산신항에 스마트항만 솔루션 도입

    LG유플러스는 항만 작업환경에서 중대재해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스마트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트윈 기반 통합관제 시스템은 ▲작업자 안전관리 솔루션 ▲U+초정밀 측위 서비스 ▲5G통신인프라 ▲터미널 운영 시스템과 연계해 근로자의 안전을 관리하는 첨단기술로 구현됐다.

    이 시스템이 가동되면 스마트밴드 등 IoT 기기를 착용한 항만근로자들이 실시간 통합관제시스템에 데이터를 전송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중 부산신항 3부두 일대에 5G 기반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부산신항이 스마트항만으로 거듭나도록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KT, ZEM에 부모·자녀 소통기능 추가

    SK텔레콤은 ZEM 서비스에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위한 기능들을 새롭게 추가하고,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ZEM은 스마트폰을 처음 이용하는 만 12세 이하 자녀들에게 바른 사용 습관을 만들어주는 앱 서비스다. 부모는 ZEM을 통해 ▲자녀 스마트폰 사용 시간관리 ▲사용 앱 관리 ▲실시간 자녀 위치 조회 ▲스몸비 방지 ▲유해사이트 차단 등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ZEM 서비스를 이용 중인 부모와 자녀 양쪽의 의견을 반영해 ▲습관 만들기 ▲약속모드 세분화 ▲앱 사용 리포트 제공 등 ZEM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해 5월 중 선보일 방침이다.

    SK텔레콤은 31일까지 새로운 ZEM에서 가장 기대되는 기능을 고르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워커힐 호텔 1박 이용권(3명) ▲가족 사진 촬영권(10명) ▲에버랜드 이용권 4매(50명) ▲아웃백 식사권(100명) ▲파리바게뜨 이용권(1000명) 등 경품을 준비했다. 참여 가능 대상은 프로모션 기간 내 ZEM 앱에서 자녀 신규 등록을 완료한 고객들이다. 해당 고객들은 ZEM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참여가능하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아이의 스마트폰 과몰입 방지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ESG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KT 나스미디어, 케이딜 5월 가정의달 기획전 진행

    KT 계열사 나스미디어가 운영하는 커머스 케이딜(K-Deal)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전과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이딜은 가정의 달 기념일별로 선물을 추천해주는 ‘가정의 달’ 기획전을 22일까지 운영한다. 최대 94%까지 할인되는 500여 개 특가 상품과 더불어 매주 월요일마다 최대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어린이날 추천 선물로는 ▲몬스터토이즈 전동차 ▲로얄베이비 유아용 자전거 ▲드림아트 어린이 미술세트 ▲슈가클레잇 DIY 디저트 3종 세트 ▲애니블록 퍼즐 ▲폴로 유아동 의류 등 130여 개 상품을 준비했다.
    어버이날 효도 선물로는 ▲정관장 홍삼보력 ▲플라워 용돈박스 ▲쿠쿠 전기밥솥 ▲브람스 안마의자 ▲클리엔 로봇청소기 등 190여 개 상품이 마련됐다.
    은사에게 감사를 전하는 선물은 ▲종근당 건강 락토핏 ▲카네이션 선물세트 ▲경남제약 레모나정 골드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올해 성년이 되는 가족과 친구에게 주는 선물로는 ▲구찌, 랑방 등 브랜드 향수 ▲타미힐피거 및 나이키 티셔츠 ▲탠디, 엘르 브랜드 쥬얼리 등 80여 가지를 추천한다.
    그리고, 부부의 날 선물로는 ▲미닉스 미니 의류 건조기 ▲웰싱 음식물처리기 ▲라이필 더마 콜라겐 ▲댕기머리 더블랙 자연갈변 샴푸 등 50여 개를 준비했다.
    기획전과 함께 케이딜 ‘선물하기’ 이벤트도 15일까지 진행한다.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문자로 선물을 보내고 원하는 주소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 할인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 SK텔링크, 국제전화 고객만족도 부문 9년 연속 1위

    SK텔링크의 국제전화 서비스 ‘SK국제전화 00700’이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에서 국제전화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00700은 ‘고객기대수준’ 등에서 경쟁사와 차별화에 성공해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SK텔링크는 고객이 ‘00700’에 바라는 의견들을 반영해 고객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00700’에 대한 의견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괌 여행 항공권 2매(1명), 2등 제주도 여행 항공권 2매(10명), 3등 신세계 상품권 5만원(20명), 4등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교환권 2장(7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0일 당첨 고객 대상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이성철 SK텔링크 국제사업본부장은 "어떠한 서비스 개선 의견도 소중히 귀 기울여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국제전화 00700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SKT, ICT 체험관 티움 재개관

    SK텔레콤은 ‘티움’이 약 2년 만에 재개관 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티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언택트 투어 프로그램 '티움 유튜브 라이브 투어'를 운영해 왔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약 30분 동안 실시간 중계 영상을 통해 30년 후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구현한 티움을 체험할 수 있었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비대면 프로그램은 유지하되, 관람객들이 메타버스, 홀로그램 등 실감형 콘텐츠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투어 프로그램 비중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티움은 ICT 체험의 랜드마크로서 일상을 되찾은 사회 구성원들과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 신한은행과 공모전 아이디어 바탕 사내 벤처 육성

    KT가 신한은행과 진행한 ‘2022 UNIQUERS’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내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4월 한달간 진행한 ‘2022 UNIQUERS’ 공모전에는 아이디어 500여건이 접수됐다. KT와 신한은행은 이달 중 2회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1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KT와 신한은행은 선정한 각 아이디어를 스타트업 형태의 팀으로 구성해 실제 사업화를 할 수 있는 고도화 과정을 진행한다. 8월에 최종 심사를 진행해 통과한 팀은 인큐베이팅을 거쳐 사내 벤처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이한 KT 융합기술원장은 “접수된 아이디어 중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뽑아 통신과 금융 산업 분야를 뛰어넘는 의미 있는 협업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 KT, 가정의달 맞아 노사 공동 나눔행사 진행

    KT가 KT노동조합과 분당서울대병원 소아환자들과 의료진을 위해 30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병동에서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게 된 어린이 환자들에 대한 사랑과 의료진에 대한 응원의 마음을 담아 마련됐다. 초등학교 입학선물세트와 포켓몬 카드세트 등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선물과 코로나 방역후드세트 등 의료진을 위한 선물이 전달됐다.

    KT 노사는 “손길이 필요한 현장을 가장 먼저 찾아 더 큰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KT엔지니어링, KC그린홀딩스와 환경·에너지 사업 맞손

    KT엔지니어링이 KC그린홀딩스와 환경·에너지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엔지니어링이 KC그린홀딩스 계열회사가 보유한 환경분야 솔루션·기술을 활용해 지자체·기업 대상 사업기회 발굴 및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KT엔지니어링은 환경·에너지 시장 발굴과 설계·조달·시공을, KC그린홀딩스는 환경·에너지 사업분야 보유 제품·솔루션 및 사업 관련 기술 제공을 담당한다.

    이수길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은 “KC그린홀딩스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각종 환경공모사업 시장에 진출해 환경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유럽 공략 지원

    컴투스는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킹덤’의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데브시스터즈와 유럽 24개국에서 쿠키런: 킹덤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담당한다. 원활한 라이브 서비스 및 언어 지원과 더불어 로컬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번 유럽 현지 공략 본격화는 양사의 사업 노하우와 IP를 적극 공유하는 비즈니스 협업 사례로 의미가 있다. 양사는 이번 유럽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사업 모델도 모색할 예정이다.

    ◆ 주연테크, 취약계층 학습환경 지원 ‘사랑의 컴퓨터 나눔’ 진행

    주연테크는 디지털 교육 사각지대의 취약 아동·청소년의 학습환경 지원을 위한 ‘사랑의 컴퓨터 나눔’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컴퓨터 나눔은 PC 미보유 또는 노후화로 온라인 교육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PC는 양천사랑복지재단에 전달돼 유관기관에서 선별한 아동·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장지환 주연테크 컨슈머 사업부문 대표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커넥트, ‘다크에덴M on WEMIX’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커넥트는 ‘다크에덴M on WEMIX’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크에덴M on WEMIX는 다크에덴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한국, 일본 등 일부를 제외한 글로벌 대부분 국가에서 즐길 수 있다. 이용자의 피로도 및 서비스 환경을 고려한 전용 PC 버전도 서비스 예정이다. 게임 내 가상화폐로는 DEBCO 토큰을 사용한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위믹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차원이 다른 경쟁과 그에 따른 합당한 보상이라는 선순환구조 속에서 최고의 즐거움을 만끽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