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상품 가입자 2만 9000명 순증광고 수익 100억... 2분기도 성장 기대14년만 케이블 TV 가입자 순증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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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가 1분기 매출 2408억, 영업이익 25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59.2%와 18.8%씩 증가했다.스카이라이프와 HCN의 플랫폼부문 매출은 22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0% 증가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자의 증가로 통신서비스 매출 28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부문 영업수익은 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8%, 전분기 대비 9.8% 증가했다. 광고수익은 100억원을 기록했다. 2월부터 방송중인 ‘강철부대2’로 일반 광고수익은 지속 성장 중이며 ENA 채널개편 효과로 2분기 광고매출 성장이 기대된다.위성방송, 케이블방송, OTS, 인터넷, 모바일 등 스카이라이프 전체 상품의 가입자는 2만 9000명 순증을 달성했다. 이는 6년 3분기만의 최대 순증폭으로 모바일 순증 가입자 증가와 약 14년만에 케이블TV 가입자가 순증으로 전환된 점이 영향을 미쳤다.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서비스본부장은 “스카이라이프TV 실적도 상승 추세인 만큼 새롭게 방송하는 예능과 드라마 콘텐츠를 발판 삼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