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매출 241억 원, 영업손실 32억 원, 당기순손실 46억 원컴투스 매출 1333억 원, 영업손실 27억 원, 당기순손실 44억 원글로벌 웹3 밸류체인 기업 포부 드러내
  • 컴투스 그룹이 1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는 13일 각각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1분기 매출 241억 원, 영업손실 32억 원, 당기순손실 46억 원을 기록했다.

    컴투스홀딩스는 "1분기에는 관계 기업 투자이익 감소와 신사업 추진 투자비용이 증가해 실적이 둔화됐다"며 "2분기부터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들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C2X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확장해 실적 개선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1분기 매출 1333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손실 27억 원, 당기순손실 44억 원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컴투스 측은 "사업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력 확충과 콘텐츠 밸류체인 구축에 따른 다각도의 투자로 인해 연결 실적 상의 일시적 이익 감소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글로벌 웹3 밸류체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C2X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이 손쉽고 안전하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C2X 플랫폼 2.0’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컴투스 그룹의 기술력을 응집한 게임 플랫폼 ‘하이브’에 블록체인 SDK를 장착해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컴투스홀딩스는 웹3 철학에 기반해 콘텐츠 공급자와 사용자가 함께 편의성, 투명성, 효용성을 공유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3 밸류체인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컴투스 역시 전 세계에 K-게임 팬덤을 확보한 사업 전략과 성공 노하우를 드라마∙음악∙공연 등 우수한 K-콘텐츠로 확장하고,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연계해 글로벌 웹3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 기업으로 높은 미래 가치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는 탈중앙화와 공정한 분배라는 웹3의 철학에 맞춰,이용자가 게임을 즐기고(Play) 결과물을 소유(Own)하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을 핵심 가치로 구축되고 있다.

    이미 지난 4월 첫 C2X 게임으로 선보인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글로벌 DAU(Daily Active Users: 일일이용자수)가 이전 대비 400% 규모로 성장해, P2O 시스템이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참여 동기를 부여한다는 점을 입증했다.

    컴투스의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오는 7월 한국 출시 이후 P2O 시스템을 접목해 글로벌 대표 웹3 MMORPG로 세계시장에 선보이며, 워킹데드: 아이덴티티,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크리티카 등이 C2X 생태계에 합류해 세계에서 ‘Com2uS’ P2O’ 시대를 열어간다.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와 마이뮤직테이스트 등의 콘텐츠 밸류체인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으로도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유명 OTT 및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을 활용해 세계인들에게 K-드라마와 K-팝을 선보이고 C2X 플랫폼과 연계한 NFT 거래 등으로 P2O의 가치를 전파한다.

    또한 컴투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게임, 드라마, 음악이 모두 제공되는 웹3 시대의 K-콘텐츠 메카로 발전시키며, 2026년까지 500만 이용자 및 3000억 원 이상 매출 규모의 글로벌 최대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