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 편집숍 협업 한정 아이템 출시펄어비스,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 굿즈 전시회 참가우티, 인천공항 차량 호출 서비스 개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휴대전화 가입

    LG유플러스가 실물 신분증 없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신규가입·번호이동 등 통신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발행하는 모바일 면허증은 전국 27개 모든 운전면허시험장과 258개 경찰서에서 발급받은 후 휴대전화에 저장해 사용할 수 있다. 현행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다.

    LG유플러스는 보안성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운영기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정보 활용 시스템을 구축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오프라인은 물론 비대면 휴대전화 가입 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 Y, 편집숍 협업 한정 아이템 출시

    KT는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가 편의점 콘셉트의 편집숍 나이스웨더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Y와 나이스웨더는 이번 콜라보 프로젝트로 10여종의 한정판 상품을 출시하고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나이스웨더 마켓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한정판 상품은 여름시즌에 맞춰 비치볼, 비치타월, 마켓백 등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Y와 나이스웨더의 팝업 스토어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 동안 운영한다. 도심 속 바다를 콘셉트로 휴양지 해변가를 떠올리는 전시 공간과 대형 미디어월, 포토존으로 꾸며졌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 상무는 “앞으로 MZ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콜라보를 Y박스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펄어비스,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 굿즈 전시회 참가

    펄어비스가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 굿즈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는 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소담상회 네모’에서 열리는 굿즈 전시회다.

    펄어비스는 아이들의 그림으로 굿즈를 제작하는 기업 ‘두들릿’과 협업했다. 안양시에 위치한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이 검은사막을 소재로 그린 그림을 굿즈로 제작했다. 아이들의 그림으로 만든 굿즈는 ▲필통 ▲파우치 ▲숄더백 ▲키링 ▲그립톡 ▲벽시계 ▲크로스백 총 7종이다.

    이 외에도 ‘24BLACK’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파푸&크리오 봉제인형 ▲검은사막 소주잔(2종) ▲검은사막 흑정령 맥주잔 ▲검은사막 흑정령 발매트 ▲검은사막 흑정령 플라스틱 모델 등을 비롯해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그림으로 제작한 엽서 등을 전시한다.

    펄어비스는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에서 판매한 굿즈 수익금 전액을 좋은집 보육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 우티, 인천공항 차량 호출 서비스 개시

    우티가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따른 여행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인천공항 차량 호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버 앱과의 자동 전환 기능, 앱 내 자동번역 기능에 공항 택시 호출 서비스를 더했다.

    인천공항 차량 호출 기능은 이용자가 우티 앱으로 인천공항에서 택시를 호출하고, 앱에서 안내하는 위치에서 탑승·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티는 국내 우티 앱과 해외에서 사용되는 우버 앱 간 자동 전환 기능을 지원한다. 국내 우티 앱 이용자는 전 세계 1만여 개 도시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우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톰 화이트 우티 CEO는 “우티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N, 3년간 11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주주가치 제고

    NHN은 2024년까지 1100억원에 달하는 자사주 소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3년간 발행주식 총수의 10%에 해당하는 375만 1792주에 대해 특별 소각을 진행한다. 이사회 결의로 소각 가능한 보유 자사주 307만 925주에 소각 목적의 자사주 추가 취득을 통해 해당 수량 전량을 소각할 계획이다.

    이번에 밝힌 자사주 소각 규모는 전일 종가 기준 1070억원이다. 향후 주가 상승 시 이를 상회하는 주주환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에는 발행주식 총수의 4%에 해당하는 150만 717주의 자사주를 소각할 계획이다. 소각 예정금액은 전일 종가 기준 430억원, 장부가액 기준 748억원에 달한다. 소각 예정일은 17일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향후 일관된 주주환원정책으로 신뢰도를 높여가는 한편, 지속적인 실적 향상과 수익성 개선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 M2E 프로젝트 슈퍼워크 투자 실시

    위메이드가 운동에 대한 보상으로 토큰을 받는 M2E(Move to Earn) 프로젝트 슈퍼워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슈퍼워크는 상대적인 점수에 의해 유틸리티 토큰을 획득하는 리더보드 시스템으로 새로운 토큰 이코노미를 제시했다. NFT 민팅 1개월만에 국내 최대 NFT마켓플레이스 팔라에서 총 누적 거래량 2위를 기록했다.

    슈퍼워크 어플은 7월 29일 퍼블릭 베타 페이즈 1을 런칭했다. 8월 중 만보기와 같은 ‘베이직 모드’를 런칭해, 블록체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진입 장벽을 낮출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위믹스3.0에서의 M2E 생태계를 확장하고, 향후 다양한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게임과 현실에서의 활동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통해서 연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 SK㈜ C&C, ‘클라우드 제트 MP 2.0’ GS인증 1등급 취득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Cloud Z Modernization Platform, 이하 ‘클라우드 제트 MP’) 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MP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필요한 개발과 운영 기술, 데이터베이스, 개방형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서비스나 이벤트의 개발·변경·업데이트 시에도 해당 부분만 작업할 수 있고, 클라우드 인프라도 언제든 확장할 수 있다. 서비스 장애 시에도 해당 장애 기능 부분만 떼어내 대응할 수 있어 서비스 중단 위험도 없다.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컨테이너 기술 ‘클라우드 제트 CP’ ▲데이터 관리 기술 ‘클라우드 제트 DB’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관리 기술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 이 중 필요한 기술만 골라 활용할 수도 있고, 구독형 또는 현장 구축형 서비스 모두 이용 가능하다.

    김용신 SK㈜ C&C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도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과 운영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 ‘크로니클’ 원스토어와 협업 캠페인 실시

    컴투스는 16일 국내 출시를 앞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원스토어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로 제작한 MMORPG다.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세 마리의 소환수와 팀을 이뤄 전투를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크로니클과 원스토어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게임을 즐기는 집단인 ‘원스맨’ 세계관을 결합했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 ‘원스맨 아카데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반’ TV 광고 영상은 마법 학교를 배경으로 크로니클의 핵심 콘텐츠를 담아냈다.

    원스토어 사전 예약자 모두에게는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내 아이템 40% 할인 쿠폰’과 ‘새학기 교복 세트’, ‘불꽃 질주마’ 아이템을 함께 지급한다. 출시 후 17일까지 1인당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30%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돌려주는 ‘무한 포인트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