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친환경 알뜰폰 유심 패키지 ESG경영SKT, 티딜 통해 추석 선물 타임특가·기획전카카오, 전통시장 디지털전환 프로젝트 전국 10곳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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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U+, 로밍 상품권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로밍 이용료를 50% 할인해주는 ‘반값 로밍’ 프로모션을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대상자는 2019년 1월 이후 U+ 로밍요금제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이다. 전 세계 80여개 주요 국가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로밍상품권을 5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프로모션 할인 로밍상품권은 ▲제로 라이트 2GB(2만 4000원) ▲제로 라이트 3.5GB(3만 3000원) ▲제로라이트 4GB(3만 9000원) ▲제로라이트 8GB(6만 3000원) 등 4종이다. 해당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고, 현지에서 국내 수·발신 전화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9월 5일부터 유플러스닷컴과 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통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50% 할인한 가격으로 로밍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로밍상품권 할인은 U+로밍 이용 경험이 없는 고객 1인당 1회만 가능하며, LG유플러스 모바일을 이용하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구매한 상품권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 로밍상품권 ‘등록하기’ 메뉴에서 방문 국가와 로밍 시작일을 설정한 뒤 사용할 수 있다. 구매 시점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김유진 LG유플러스 글로벌통신사업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엠모바일, 친환경 알뜰폰 유심 패키지로 ESG경영 실천

    KT엠모바일은 친환경 유심 패키지를 제작하는 등 ESG 경영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 8월부터 유심 패키지의 비닐과 플라스틱 소재를 없애고, 친환경 마크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용지를 사용한 유심 패키지를 제작했다.

    KT엠모바일은 친환경 유심 패키지를 통해 절감한 비용을 사회 공헌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사회 취약 계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희망 도시락 기부 ▲학용품과 여성 위생용품 기부 ▲자동 혈압계 기부 활동을 해왔다.

    또한 9월 상용 예정인 e-SIM은 물리적인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USIM을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을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다. e-SIM 요금제 출시와 마케팅을 통해 플라스틱사용을 점진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ESG경영 실천을 위해 친환경 경영 선도,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KT, 티딜서 추석 선물 타임특가·기획전 진행

    SK텔레콤은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T deal)’에서 추석 선물 타임 특가와 기획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티딜 타임 특가 이벤트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5일간, 매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정수량으로 진행한다. 타임 특가 이벤트를 위해 안마의자·한우·홍삼·녹용·과일·화장품 등 인기 품목을, 1만원 미만 알뜰 상품에서부터 100만원대까지 준비했다.

    SK텔레콤은 티딜 내에 추석에 어울리는 460여개 상품을 모은 특별 기획전 페이지를 오픈했다. 특별 기획전 상품의 최대 할인율은 91%로, 온라인 최저가로 추석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티딜은 SK텔레콤 고객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로, 실시간 온라인 최저가와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이재원 SK텔레콤 광고사업담당은 “티딜이 준비한 명절 이벤트를 통해 SK텔레콤 고객들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챙기는 합리적이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카카오, 전통시장 디지털전환 프로젝트 전국 10곳 모집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소통을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참여할 10개 전통시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단골시장은 소신상인 프로젝트의 일부로, 온라인 지식 교육 플랫폼 MKYU와 전통시장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손님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통시장 내에 상주하는 MKYU의 디지털튜터가 온라인 고객 서비스 대응, 스마트채팅 활용 방법 등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에게는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비용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운영키트’를 제공한다. 6월 프로젝트의 첫발로 서울시 양천구의 신영시장을 선정했고, 이번에 전국 10개 전통시장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전통시장은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우리동네 단골시장 캠페인 웹사이트 내 ‘시장 모집’ 메뉴에서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카카오 임팩트는 심사 과정을 거쳐 10월 중 10개 전통 시장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육심나 카카오 ESG 사업실장은 “카카오가 가진 기술적 역량을 활용해 소신상인들의 우수한 상품과 자부심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플레이디, 건기식 브랜드 ‘데이팩’ 신제품 2종 출시

    KT의 디지털 광고 회사 플레이디가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데이팩’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에는 기존 제품에 들어있던 각종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해, 활력증진과 면역강화에 특화된 성분들이 추가됐다.

    데이팩 에너지는 밀크씨슬, 테아닌, 아르기닌과 루테인 등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구성했다. 데이팩 이뮨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추출물과 아연 등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설계됐다.

    플레이디 데이팩 관계자는 “관절과 뼈 건강을 컨셉으로 한 ‘데이팩 헬씨본’ 출시도 앞두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딜라이브TV, 생방송 뉴스 일 2회 확대

    딜라이브TV는 9월 1일부터 11시에 방송하는 ‘딜라이브 뉴스’와 함께 오후 5시에 ‘딜라이브뉴스 플러스’를 신설해 생방송 뉴스시간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신설되는 ‘딜라이브뉴스 플러스’에서는 지역 뉴스의 다양성을 확보해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딜라이브TV는 9월 신규 프로그램 ‘딜라이브 스포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스포츠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대회의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각종 소식과 야구정보 등을 전하는 스포츠 매거진 방송이다.

    또한 딜라이브TV는 실버세대를 위한 프로그램들도 준비했다. 다큐 프로그램 ‘청춘 고백’과 시니어들의 취미 대결을 펼치는 ‘실버판타지’를 9월 중 선보인다.

    류종문 딜라이브TV 대표는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이 궁금해 하는 뉴스를 전달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NHN KCP, 쇼골프에 골프연습장 솔루션 공급 나서

    NHN한국사이버결제(이하 NHN KCP)는 쇼골프와 골프 연습장 전용 솔루션 ‘엑스파트너스’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HN KCP는 쇼골프 이용 고객에게 ▲무인 배정 키오스크 ▲모바일 실시간 예약과 관리 기능 ▲복합 결제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김량남 NHN KCP O2O사업실 이사는 "무인 키오스크와 결제 앱을 벗어나 골퍼들을 위한 맞춤형 UX를 계속해서 추가함으로써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